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함평군, 20일 국회에서 함평천지한우 시식행사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난해 국회에서 열린 한우시식회에서 안병호 함평군수등이 한우고기를 시식하고 있다.

지난해 국회에서 열린 한우시식회에서 안병호 함평군수등이 한우고기를 시식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 4년째 국회에서 한우 소비촉진 시식 및 할인판매 열어"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함평군(군수 안병호)이 오는 20일 국회 내 후생복지관 앞에서 함평천지한우 시식 및 할인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로 4년째 국회에서 열리고 있는 이 행사는 한우 사육농가를 돕고 대도시 소비자들에게 함평천지한우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등심, 안심, 국거리, 장조림, 불고기용 고기를 20~50%가량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 한우 5만원 이상, 총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함평나비쌀 500g 또는 함평천지한우사골 1kg을 선물로 증정한다.

오후 3시부터는 국회의원, 구청장, 함평재경향우회원 등 내빈 1000여 명을 초청해 시식행사를 개최한다.

시식회에서는 1500명 분량의 1+이상 구이용 한우등심 250kg과 육회용 고기 250kg을 직접 조리할 예정이다.

시식회가 끝난 후 행운권 추첨을 통해 함평천지한우·레드마운틴·함평나비쌀 선물세트 등 푸짐한 선물을 지급할 계획이다.

특히 농·특산물 이동판매차량으로 더욱 신선한 고기와 농산물을 서울 소비자에게 공급해, 판매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병호 함평군수는 “한우 가격 하락, 사료값 상승, FTA 체결 등으로 삼중고를 겪고 있는 한우농가에 힘을 주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며 “한우 소비가 확대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함평군은 한우의 소비촉진을 위해 지난 2011년부터 국회에서 시식·할인판매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