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카투사 합격 발표…카투사 출신 연예인 누군지 봤더니 '의외'

최종수정 2014.11.07 06:44 기사입력 2014.11.07 06:44

댓글쓰기

오상진 [사진=아시아경제 DB]

오상진 [사진=아시아경제 DB]



카투사 합격 발표…카투사 출신 연예인 누군지 봤더니 '의외'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카투사에 래퍼 스윙스가 지원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그간 카투사에 지원했던 방송인에 누리꾼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카투사는 주한미군에 증원된 한국군으로 한·미 합동작전 관련 임무를 수행한다. 신체등위 1~3급 현역입영대상자여야 하며 토익 등 영어 공인인증시험 기준을 충족시켜야 한다.

카투사 출신 방송인으로는 배우 이선호, 이상인과 아나운서 출신 전현무, 오상진, 그룹 노을 나성호, 개그맨 김성호 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상인은 지난해 방송된 MBC 예능 ‘세바퀴’에서 “저희 때만 해도 카투사로 입영하기 위해 국사, 영어 시험을 봐야 해서 재수 삼수를 해도 못 간 친구들이 많았다”고 전한 바 있다.

전현무 전 KBS 아나운서 역시 JTBC 예능 ‘미스코리아-비밀의 화원’에서 자신이 외국어고 영어과와 연세대학교 영문과를 졸업했다는 사실을 전하며 “카투사로 군 복무 했다”고 밝혔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카투사, 와 대박이다" "카투사, 좋겠다" "카투사, 똑똑한가봐" "카투사, 그렇게 안 보이는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