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故 신해철 부검결과에 S병원측 '의료과실' 부인 "금식규정 어겼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故 신해철 부검 결과 [사진=YTN 캡처]

故 신해철 부검 결과 [사진=YTN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故 신해철 부검결과에 S병원측 '의료과실' 부인 "금식규정 어겼다"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고(故) 신해철의 부검 결과에 신해철을 수술한 S병원이 입을 열었다.
4일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의 부검 결과에 대해 S병원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부검 내용만으로 병원의 과실이 있다고 평가하기 힘들다"는 입장을 밝혔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하 국과수)은 3일 故 신해철의 부검 결과를 발표하면서 "심낭에서 0.3㎝ 크기의 천공이 발견됐다. 이곳에서 이물질이 발견됐다. 천공은 의인성 손상으로 인한 것일 가능성이 있다. 법의학적 사인은 복막염과 심낭염, 이에 수반된 패혈증으로 보인다"라고 설명했다.

S병원측 담당 변호사는 이 매체와의 통화에서 "신씨의 심낭(심장을 싸고 있는 이중막)에 천공이 생겼다는 것은 저희 측 복부 수술과 무관하다"고 말했다.
그는 "복부 수술시엔 당연히 심장이 있는 가슴 쪽을 열지 않고, (가슴쪽은) 횡격막으로 분리돼 있다"면서 "심장수술과 복부수술을 다 했던 아산병원에서 뭔가 문제가 되지 않았겠느냐"고 말했다.

그는 신씨의 심낭 내에서 깨와 같은 음식 이물질이 발견된 데 대해선 "원래 먹어선 안 될 음식물을 드신 것 같다"고 말했다.

애초 금식을 조건으로 퇴원시켰으나 신씨가 이를 지키지 않았고 결국 상태가 악화됐다는 것이다.

이 변호사는 "수술 후 이틀간 입원해 있을 때는 상태가 괜찮았는데 이후 외출, 외박하는 과정에서 식사를 했고 그래서 (장이) 터진 것 아닌가 싶다"면서 "수술과는 무관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신씨의 의사와 무관하게 위축소 수술을 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예전 위밴드 수술 때문에 생긴 유착이 위 주변에서도 발견돼 봉합수술을 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병원측은 오는 8~9일쯤 이번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 송파경찰서에 출석해 조사 받을 것으로 전해졌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故 신해철 부검 결과, 신해철은 금식 조건 어길 사람이 아닌데" "故 신해철 부검 결과, 안타깝다" "故 신해철 부검 결과, 최종 결과가 어떻게 나올까" "故 신해철 부검 결과, 진실 꼭 밝혀지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