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경련 회관, 어린이들의 그림터 되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전국경제인연합회는 2일 여의도 전경련 회관에서 '전경련과 함께하는 어린이 사생대회'를 개최했다.

'가을 속의 전경련 회관'이라는 주제로 한 이번 대회에는 서울, 경기, 인천 등 각 지역 초등학생 4∼6학년 어린이들 100여명이 참가해 평소 갈고 닦은 그림 실력을 뽐냈다.
대회에 참가한 우석호 군(고원초등학교 5학년)은 "그리기 대회에 여러 차례 참가했지만, 이렇게 높은 빌딩을 그려본 경험은 처음이에요. 저는 꿈이 건축가인데, 앞으로 전경련 회관 같은 멋진 건축물을 설계해보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강서구 상상키움 미술학원의 김선미 원장은 "가을 풍경 속 최첨단 빌딩을 그리는 이색적인 사생대회라서 원생들에게 참여를 권장했다"면서, "아이들에게 상상력과 창의력을 펼치면서 실용적인 건축디자인도 그려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전경련 회관 입주사인 LG CNS에서 근무하는 강윤형 부장은 "가을 주말이면 차도 많이 막히는데 어디로 가족을 데리고 가야하나 고민할 때가 많다. 마침 딸에게 일하는 직장도 보여줄 겸, 그림 대회도 참석시키는 좋은 기회라서 딸을 직접 데리고 왔다"고 말했다. 딸 강지인 양(숭인초등학교 4학년)은 "오늘 아빠가 일하시는 여의도의 가을 풍경과 빌딩을 멋지게 그려서 좋은 추억으로 남기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김시온 양(윤중초등학교 4학년)은 "학교와 같은 동네에 있지만 저와 상관없는 큰 빌딩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번에 대회에 참가하고 전경련 회관과 친해진 느낌이 들어요"라고 말했다.

임상혁 전경련 홍보본부장은 "내일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숨은 재능을 마음껏 펼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사생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오늘은 경제단체라기 보다 사회의 일원으로서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편, 전경련은 안전에도 만전을 기했다. 안전요원 배치 및 안전매뉴얼을 배포했으며, 참가자 전원은 단체보험을 가입했다. 시상작은 11월 중순 발표 예정이며, 회관에서 전시할 계획이다. 수상을 하지 못한 참가자에게는 작품을 모두 반환하기로 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