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킹크랩, 예년 가격 절반 수준까지 '대폭락'…현대판 '허생' 때문?

최종수정 2014.10.16 11:52 기사입력 2014.10.16 11:52

댓글쓰기

킹크랩 가격 폭락 [사진=YTN 방송 캡처]

킹크랩 가격 폭락 [사진=YTN 방송 캡처]

썝蹂몃낫湲 븘씠肄

킹크랩, 예년 가격 절반 수준까지 '대폭락'…현대판 '허생' 때문?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귀한 음식' 킹크랩이 예년에 비해 절반에 가까운 턱없이 낮은 가격에 팔리고 있다는 소식에 누리꾼들이 반가움을 드러냈다.
15일 오전 현재 서울 마포농수산물시장에서 킹크랩은 최상급 기준으로 1㎏당 3만5000원에 팔리고 있다. 크기가 조금 작은 중·상급 킹크랩의 가격은 1㎏당 2만7000∼3만원 수준이다. 가락시장 등 다른 수산시장에서도 킹크랩 소매가는 평소보다 싼 1㎏당 3만∼4만원에 형성됐다.

공급량이 급증한 것은 한 수입업자의 돌발행동 때문이라고 상인들은 입을 모았다.

올해 킹크랩이 많이 잡힌 것도 있지만 강원도 동해항쪽 수입업자 한 명이 무려 200t을 사들였다가 재고가 늘어나 창고에서 죽어 나가자 거의 원가 수준으로 물량을 처분하고 있다는 것이다.
한 수입업자가 킹크랩 200t을 홀로 독점했고, 이에 반발한 중간상인들이 단체로 불매운동을 결의하는 바람에 이런 일이 벌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일각에서는 킹크랩이 그동안 수입원가에 비해 너무 비쌌고 이번 일을 계기로 킹크랩 가격 거품이 빠져야한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킹크랩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킹크랩, 현대판 허생이긴 한데 망했네" "킹크랩, 이참에 맛좀 봐볼까" "킹크랩, 귀한 음식이 어쩌다가"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