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메이 494 오픈 2주년 이벤트
갤러리아 명품관 고메이 494는 국내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포맷인 '그로서란트(Grocerant = Grocery+Restaurant)라는 컨셉트 하에 식품관 가운데는 식음시설(Restaurant)이 있고 마켓(Grocery) 공간이 이를 감싸안는 형태를 선보였다. 마켓과 식음공간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고객들이 원하는 식재료와 요리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먼저 2주년을 맞아 준비한 '베이커리 페스티벌'은 최근 젊은 층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동네 빵집만을 엄선해 구성한 베이커리와 디저트 셀렉션이다.
1일부터 23일까지 고메이494 팝업스토어에서는 서울에서 맛으로 소문난 각 지역의 동네빵집을 엄선해 매일 아침 배달해주는 베이커리 편집샵 '헤이브레드'를 선보인다. 여의도 브레드피트, 철산동 훕훕베이글, 광화문 레스까르고를 백화점 최초로 선보이며 압구정 롤링핀과 자양동 라몽떼의 대표제품들도 만날 수 있다.
1일부터 16일까지는 대학로에서 문전성시를 이루며 완판기록을 이어가는 마카롱 아이스크림의 선두주자 펭귄 마카롱과 인천에서 시작해 가로수길로 진출하며 젊은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브런치, 디저트 맛집 도레도레를 선보인다. 17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는 천연 발효종만을 사용해 프랑스의 옛 전통 제빵법을 그대로 재현해내는 홍대 퍼블리크의 에클레어와 호밀빵, 타르트 등을 만날 수 있다.
이밖에 3일과 4일 갤러리아명품관 고메이 494 입구에서는 매거진 '얼루어'와 함께하는 고메이 494 2주년 팝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양일 간 12시부터 고메이 494를 방문하면 고메보이들이 고메이 494 2주년 기념 카라반에서 일별 선착순 500명을 대상으로 특별한 패키지를 증정한다. 고메이 494 2주년 패키지는 경품 쿠폰을 삽입한 솜사탕 및 갤러리아 입점 인기 코스메틱 브랜드의 샘플 쿠폰, 얼루어 특별판, 그리고 물 한방울 넣지 않은 생과일을 바로 짜서 넣은 매일유업의 플로리다 내추럴 주스로 구성된다. 특히, 고메이 494 2주년 행운의 솜사탕 안에는 갤러리아 시그니처 트래블 파우치 등 다양한 경품 쿠폰이 숨어 있어 재미를 더한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