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도시철도1호선 전 정거장에 스크린도어 설치된다

최종수정 2014.09.23 09:01 기사입력 2014.09.23 09:01

댓글쓰기

span style="font-size:16px;font-weight:bold;">"국비 80억원 확보, 도시철도1호선 미 설치 9개역 추진"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광역시는 도시철도 1호선을 시민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승강장스크린도어 설치를 위한 국비80억원을 확보했다고 23일 밝혔다.
승강장스크린도어(Platform Screen Door)는 정거장 승강장에 설치되는 안전시설로 전동차에 맞춰 자동으로 출입문을 열고 닫는 시설이다.

승객 안전 확보는 물론 미세먼지 저감, 소음감소 등 효과가 탁월해 반드시 필요한 시설이지만, 설치비가 고가여서 1호선 소태역 등 9개역에는 스크린도어가 설치돼지 않은 상황이다.

광주시는 국비를 지원 받기 위해 중앙정부 관계부처와 국회의원 등을 수차례 방문해 설명하고 설득한 결과 이번에 국비를 확보하게 됐다.

광주시는 앞으로도 안전관리정책의 기본방향을 ‘사후복구보다는 예방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선제적 안전관리’에 역점을 두고 안전인프라 확충과 환경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박득서 도시철도건설본부장은 “도시철도의 이동편의와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시민이 안심하고 도시철도를 이용할 수 있는 명실상부한 ‘안전 도시철도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