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재)iCOOP씨앗재단 산부인과 운영지원 기탁금 구례군에 전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구례군(군수 서기동)과 (재)iCOOP씨앗재단(이사장 신복수)은 17일 군수실에서 공공의료 확대 협력을 위한 산부인과 운영지원 기탁금 전달식을 가졌다.

구례군(군수 서기동)과 (재)iCOOP씨앗재단(이사장 신복수)은 17일 군수실에서 공공의료 확대 협력을 위한 산부인과 운영지원 기탁금 전달식을 가졌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산부인과 장비 구입과 인건비로 쓰일 2억 원 기탁"

[아시아경제 이진택 기자]구례군(군수 서기동)과 (재)iCOOP씨앗재단(이사장 신복수)은 17일 군수실에서 공공의료 확대 협력을 위한 산부인과 운영지원 기탁금 전달식을 가졌다.
지난 7월 1일 구례군과 (재)iCOOP씨앗재단은 여성의 의료복지 향상과 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공공의료 확대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지역주민의 보건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해 산부인과 개설과 운영 지원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8월 28일 세부협약을 마련하고 이 협약에 따라 17일에 iCOOP씨앗재단이 산부인과 개설에 따른 장비 구입과 전문의 및 진료보조 인력 인건비로 쓰일 운영지원금 2억 원을 구례군에 기탁했다.

지난 2011년 공중보건의 부족으로 산부인과가 폐쇄된 지 3년여 만에 보건의료원에 산부인과가 다시 개설되어 그동안 진료를 위해 인근 지역으로 나가야했던 주민들의 불편함을 덜게 됐다.
민관 협력을 통해 지역주민 보건서비스 인프라를 구축하며 아름다운 공생을 보여주고 있는 구례군과 (재)iCOOP씨앗재단의 교류는 앞으로 더욱 폭넓게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진택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