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고마워요 소방관' 개콘 이상훈 "방수장갑 없어 목수장갑으로 구조 헌신"

최종수정 2014.08.11 10:07 기사입력 2014.08.11 10:07

댓글쓰기

개그맨 이상훈이 "고마워요 소방관" 검색어 1위를 만들자고 제안했다. (사진:KBS2 '개그콘서트' 방송 캡처)

개그맨 이상훈이 "고마워요 소방관" 검색어 1위를 만들자고 제안했다. (사진:KBS2 '개그콘서트' 방송 캡처)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고마워요 소방관' 개콘 이상훈 "방수장갑 없어 목수장갑으로 구조 헌신"

'개그콘서트' 이상훈이 소방관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표하자고 제안했다.
10일 방송된 KBS 2TV '개그콘서트'의 코너 '멘탈갑'에서 이상훈이 우리나라 소방관들의 처우 개선을 주장하며 국회의원들의 높은 월급을 풍자했다.

이날 방송에서 이상훈은 "한 달에 1000만원씩 꼬박꼬박 챙겨가는 국회의원들의 멘탈을 칭찬한다"고 비꼰 뒤 "국회의원의 반의반도 안 되는 월급으로 헌신하는 소방관님들의 멘탈을 칭찬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소방관들이) 노후된 소방차량으로 출동하면서 방수장갑이 없어 목수장갑으로 헌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상훈은 "검색어 1위를 만들어드리겠다"며 "검색창에 '고마워요 소방관'을 쳐달라"고 외쳐 방청객의 호응을 얻어냈다.

개그콘서트 방송 직후 각 포털사이트에는 '고마워요 소방관'이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다음 날인 11일까지 '고마워요 소방관'은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내리고 있다.

개콘 '고마워요 소방관'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고마워요 소방관, 소방관들의 헌신 정신을 알아주길" "고마워요 소방관, 마냥 웃고 넘길 일은 아닌 듯" "고마워요 소방관, 목수장갑이라니"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