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JYJ 컴백 신곡 '백 시트'로 음원차트 올킬 "명불허전 아이돌"

최종수정 2014.07.29 19:03 기사입력 2014.07.29 19:03

댓글쓰기

JYJ 컴백 (사진: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JYJ 컴백 (사진: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JYJ 컴백 신곡 '백 시트'로 음원차트 올킬 "명불허전 아이돌"

그룹 JYJ가 정규 2집 앨범 ‘저스트 어스’(JUST US)로 돌아왔다.

29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JYJ의 새 앨범 타이틀 곡 백 시트(BACK SEAT)가 엠넷·지니·벅스·올레뮤직·몽키3·싸이월드뮤직·네이버뮤직 등 7개 주요 음원사이트의 실시간 차트 1위를 점령했다.

다음뮤직 차트에서는 앨범 저스트 어스의 수록곡인 ‘레팅 고’(LETTING GO)가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백 시트는 2위다.

JYJ 세 멤버가 완전체로 음악 활동을 위한 앨범을 발매한 것은 지난 2011년 9월 공개됐던 ‘인 헤븐’(IN HEAVEN) 이후 약 3년 만이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인 백 시트는 섹시한 가사와 몽환적인 분위기가 포인트인 어반 알앤비(Urban R&B) 장르의 곡으로 부드럽게 속삭이는 듯한 연출로 JYJ 보컬의 장점을 극대화했다. 섹시한 그루브와 멜로디는 강한 중독성을 준다.

또 준수와 D.Brown이 각각 작사와 작곡을 맡고, 유천이 랩 메이킹에 참여해 완성된 곡인 레팅 고는 떠나간 연인에게 후회할 거란 메시지를 담은 가사와 미디엄 템포의 그루브가 잘 어우러진 알앤비 장르의 곡이다. 타이틀곡 백 시트와 함께 이번 새 앨범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날 음원과 함께 공개된 백 시트 뮤직비디오에서는 JYJ 멤버들이 섹시한 칼군무를 선보여 팬들에게 높은 기대감을 심어주고 있다.

JYJ는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팬 박람회인 ‘2014 JYJ 멤버십 위크'(Membership Week)를 개최한다.

JYJ 컴백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JYJ 컴백, 기대된다" "JYJ 컴백, 드디어 나왔군" "JYJ 컴백, 명불허전이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