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행복韓 세상 만드는 청렴리더 되기

최종수정 2014.06.27 07:16 기사입력 2014.06.27 07:16

댓글쓰기

용산구, 26·27일 직원 대상 2014년도 공직자 청렴 특별교육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용산구(구청장 성장현)는 직원의 청렴의식 확립과 투명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26, 27일 이틀간 3회에 걸쳐 2014년도 공직자 청렴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구는 구민의 윤리적 기대수준을 충족하는 바람직한 공직자상을 정립하고 공직자들의 청렴의식을 높여 비리를 사전에 예방, 공무원 행동강령의 실천력을 강화해 부패 없는 청렴한 용산 실현을 교육의 목표로 설정했다.

용산아트홀 소극장 가람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전문 강사인 정헌영 유니버설드림센터 대표가 맡아 ‘행복韓 세상을 만드는 청렴리더’ 란 주제로 강의했다.
직원 청렴교육

직원 청렴교육


정헌영 강사는 “청렴한 세상은 정직한 사람이 존경받고 더 성공하는 세상,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기회가 주어지고 공정하게 평가하는 세상, 사회적 약자를 돌보고 책임지는 세상이라며 공직자들이 청렴리더가 돼 함께 만들어가자”고 강조했다.

이날 강의에 앞서 송희철 감사담당관의 청렴도 향상 교육도 함께 있었다.

송희철 감사담당관은 현재 추진 중인 청렴시책들을 직원들에게 홍보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 반복적으로 지적되는 감사사례를 소개하며 업무 추진 시에 재발되지 않도록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