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순천시 취약계층 무료대형 빨래 서비스 실시 호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뽀숑뽀숑 크린데이로 행복 배달, 이달에는 행복동을 대상으로 운영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시는 지난 2월부터 매주 수요일 뽀숑뽀숑 크린데이를 운영 독거어르신, 중증장애인등 취약계층에게 대형빨래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크린데이 서비스는 크린토피아 순천지사(대표 김성재)의 적극적인 협조로 실시하게 됐다.

서비스는 시 행복돌봄과 사례관리사와 간호사가 직접 취약계층 세대를 방문, 빨래를 수거하면 크린토피아 순천시지사에서 매주 수요일 수거된 빨래를 세탁 후에 다시 배송하는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거동이 불편하거나 직접 빨래를 할 수 없는 여건으로 이불이나 겨울 옷 등을 수년간 제대로 세탁하지 못해 건강까지 위협 받고 있던 취약계층에게 아늑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이달에는 순천시가 전국 최초로 시행한 ‘행복동’인 풍덕동지역 취약계층 세대를 중심으로 크린데이를 실시하여 눈길을 끌었다.

‘행복동’이란 취약계층에 대한 통합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 3월 풍덕동을 시범지역으로 선정하여 추진하고 있는 동단위 행복공동체 모델로 취약계층에 대한 복지서비스 강화와 지역주민 스스로 지역의 복지문제를 함께 해결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한편 행복동은 지난 5월 말 보건복지부 읍면동 복지기능 강화시범사업으로 선정되어 전국에 확산 될 예정이며, 이와 관련 순천시는 향동과 매곡동을 행복동으로 추가 선정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매주 실시되는 뽀숑뽀숑 크리데이 사업을 통해 독거어르신,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비위생적인 주거 환경을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 앞으로도 민관협력을 통한 지속적인 사회복지서비스 발굴 및 연계를 위해 힘써 나눔 문화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