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카페24 마케팅센터(cmc.cafe24.com)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에 따르면 최근 온라인 전문 쇼핑몰들이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활용한 광고 전략으로 방문자 및 매출 상승효과를 내고 있다.
키워드 광고의 경우 같은 카테고리에 속한 쇼핑몰 데이터들을 기반으로 과학적인 키워드를 선정하고 노출 순위와 단가 등을 조합해 매출이 극대화되는 지점에 대한 시뮬레이션이 가능해 안정적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
심플렉스인터넷에 따르면 지난해 7월부터 빅데이터 분석 광고 및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한 여성 캐주얼의류 전문몰 '데일리룩'은 1년 전과 비교해 매출이 40% 상승했다. 여성 캐주얼의류라는 아이템에 적합한 키워드 조합과 상품의 객단가, 매출로의 전환율 등을 과학적으로 분석해 광고 효과를 예측한 것이 적중했다.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급변하는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고객들이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쇼핑몰 솔루션, 마케팅, 호스팅 등이 유기적으로 연계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전자상거래 솔루션을 바탕으로 특화된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광고시스템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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