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공시Plus]DS제강, '코센'으로 사명 변경

최종수정 2014.06.20 15:35 기사입력 2014.06.20 15:35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 코센 은 20일 주주총회를 통해 ‘코센’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새로운 CI를 공개했다.

코센은 이번 사명 변경을 통해 신재생 에너지 전문기업 이미지를 강화하고 본격적으로 신재생 에너지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새 사명인 코센(KOSSEN)은 ‘Korea Stainless Steel & Energy’의 약자로 대한민국을 뜻하는 ‘코리아’에 기존 강관 사업부의 ‘스테인리스 스틸’ 그리고 신재생 에너지의 ‘에너지’를 결합한 것이다.

코센은 지난해 터키 천연가스차량 개조(NGV: Natural Gas Vehicle) 사업이 본격화 되면서 신재생 에너지 전문기업으로 거듭났다. 올해는 천연가스차량 개조사업과 더불어 추진해 온 태양광 발전사업 매출이 본격적으로 발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코센 관계자는 “이번 사명 변경은 신사업 시작과 더불어 회사 창립 40주년에 맞춰 진행됐다” 며 “기존의 강관 사업과 신재생 에너지 사업으로 ‘투트랙 성장’을 시작하는 만큼 새로운 40년을 준비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고 밝혔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