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승덕, 윤봉길 의사 기념사업 반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고승덕 서울시교육감 후보

고승덕 서울시교육감 후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매헌 윤봉길 의사 기념사업회'가 고승덕 서울시교육감 후보가 서울 서초구 양재동 '시민의 숲' 명칭을 '윤봉길 공원'으로 바꾸는 데 반대했다고 폭로하면서 고 후보의 역사관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기념사업회는 고 후보에 31일까지 이에 관한 입장을 밝힐 것을 요구했지만 고 후보 측은 전혀 해명하지 않고 있다.

29일 매헌윤봉길의사기념사업회는 고 후보 측에 보낸 공문에서 고 후보가 새누리당 18대 국회의원(서울 서초을) 재직 당시 '시민의 숲' 공원을 '윤봉길공원'으로 바꾸는 데 반대해 명칭 변경이 무산됐다고 주장했다.
기념사업회에 따르면 당시 고 후보는 "윤봉길 의사는 서초구와 아무 연고가 없고 윤봉길기념관이 특별히 서초구 내에 있을 이유가 없으며, 무엇보다 주민이 강력히 반대한다"며 명칭 변경에 반대했다. 그러나 기념사업회 측은 "터무니없는 주장이자 그릇된 역사관"이라며 고 후보 측에 31일까지 입장표명을 해줄 것을 요구했다.

양시헌 윤봉길 기념사업회 사무처장은 "고 후보의 논리대로라면 충무로와 이순신 장군, 을지로와 을지문덕 장군, 강남구와 도산 안창호 선생은 아무런 관계가 없는 것이기에 모든 지명과 명칭사용은 철회돼야 할 것"이라며 "주민반대가 있었다고 하는데 반대 주민은 10명도 채 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이어 "고 후보가 서울시 교육감에 당선되면 윤 의사를 비롯한 수많은 독립운동가들을 학생들에게 어떤 역사의식과 교육 철학을 가지고 가르칠지 걱정된다"며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에게 연고가 무슨 소용인가. 대한민국 전체 땅이 그들의 연고다"고 말했다.

고 후보 측은 이에 대해 일절 대응하지 않겠다는 입장이다. 고 후보 캠프 김시현 공보팀장은 "이 부분에 대해서는 앞으로 어떠한 언급도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민의숲 내에는 1988년 국민 성금으로 매헌 윤봉길기념관이 건립됐다. 시민의숲과 인근에는 현재 윤봉길 의사 동상 및 숭모비, 매헌로, 매헌초등학교, 신분당선 매헌역 등이 자리잡고 있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