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광주 광산구 첨단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수강생 모집

최종수정 2014.05.25 09:30 기사입력 2014.05.25 09:3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조재현 기자]광주 광산구 첨단도서관은 다음달 13일부터 9월까지 ‘남도의 경제, 역사를 만나다’란 주제로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첨단도서관은 고대부터 근대까지 우리지역의 경제활동을 당대 역사와 엮어 설명하고, 현장을 답사해 참여자들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사료를 중심으로 하는 강연과 현장탐방이 함께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근대경제=영산포 △조선경제= 담양, 구례 △고대경제=강진, 완도 등 모두 3회에 걸쳐 운영되고, 매회 당 성인 30명이 참여할 수 있다.

첨단도서관 백정순 팀장은 “책을 읽으면서 사람들과 생각을 나누는 즐거움을 누리고, 현장을 살피며 우리지역을 더욱 잘 알게 될 것”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으로 인문학을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문의와 프로그램 신청(1차)은 이달 말까지 광산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wangsan.go.kr)에서 가능하다.
조재현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DAY 주요뉴스 한혜진 "전 남친, 남자 게스트와 오래 대화했다고 난리쳐" 한혜진 "전 남친, 남자 게스트와 오래 대화했...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