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입시·진로걱정 해결사, 서초구 입학정보센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초구 입학정보센터, 과학적 진단과 전문가 상담을 동시에! 학생 및 학부모 만족도 높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수시로 변화하는 입시정보에 대응할 수 있도록 고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1:1 맞춤형 진로 컨설팅 및 학과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서초구 입학정보센터'가 점차 인기를 더해 가고 있다.

서초구(구청장 권한대행 유병출)는 신속하고 정확한 대입 관련 정보 및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상담을 위해 2011년4월 '서초구 입학정보센터'를 설립했다.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한 입학정보센터에서는 모든 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유희 서초구 입학정보센터장은“최근 변화된 입시 경향에 발맞춰 기존 상담프로그램을 대폭 개선했다”며“진로 및 적성검사, 학습검사, 인성검사 등 검사프로그램을 다양화하고 전문상담가의 지속적인 컨설팅으로 학생의 전공 선택 뿐 아니라 인생 전체 라이프 맵을 그릴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우선 상담대상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검사와 상담이 동시에 이루어진다. 최소 3회 심층상담으로 진행한다. 입학정보센터로 전화예약 후 내방하면 진로탐색검사와 성격유형검사를 하게 되며 학생의 사전조사가 이뤄진다.
입시 상담

입시 상담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후 2회 차 상담은 검사결과를 기반으로 학생의 흥미, 관심, 능력도를 중심으로 학부모와 함께 진행하게 된다. 이후 3회 째는 학생 스스로 진로방향과 학습방향을 찾을 수 있도록 전문상담사가 방안을 제시하게 된다. 학생 본인이 더 원하거나 전문상담가가 상담이 더 필요하다고 판단이 되면 추가적으로 횟수에 상관없이 상담은 진행된다.
특히 1회 차 상담 시 진행되는 진로탐색검사와 성격유형검사는 사기업 및 외부기관에서 적성을 고려한 인사배치에 사용되는 검사로 일부 항목만 상이할 뿐 동일한 검사 진단 프로그램이다.

따라서 검사 결과의 객관성이 높고 전문 상담사와 1:1 상담으로 사설 입시 업체보다 신뢰도가 높아 학부모와 학생들의 상담 만족도가 높다.

또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을 위한 학습상담은 학습동기유형검사, 학습전략검사를 통해 학습방법 비효율적인 면을 진단하고 나아가 비효율적인 요소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준다.

특히 고3학생을 위한 대입진로 상담은 학생부 사본과 모의고사 성적표를 지참하여 방문하면 대입정보·교육제도·학생의 포트폴리오 분석 등 학생별 맞춤상담으로 서초구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서초구 입학정보센터는 상·하반기 서초 교육신문 ‘꿈꾸는 학교’를 발행하고 있다.

2011년6월부터 발행된 ‘꿈꾸는 학교’는 대입정보와 공부법 뿐 아니라 학교소식, 동아리활동, 생활정보 등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 웹매거진 형태로 제작돼 온라인 매거진 업체에서 업로드, 전국으로 서비스해 오고 있다.

‘꿈꾸는 학교’의 기사는 한 기수 당 50명으로 구성되는 서초구 내 재학중인 고등학생 기자단 기사로 채워지며 현재 제6기 기자단을 모집중에 있다.

다양한 경험을 하고 싶거나 남들과 차별화된 나만의 스펙이 필요한 학생들, 언론인이 되고자 하는 학생들이라면 5월28일까지 서초구 입학정보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기자단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jvmipress@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마이크로칼리지

마이크로칼리지

원본보기 아이콘

학생기자단으로 선발되면 매월 올바른 기사작성법 등에 대한 교육을 받고 스스로 기획·취재·기사작성까지 경험을 해 볼 수 있으며 유명 언론인과의 만남 기회도 준비돼 있다.

7월부터 진행 예정인 마이크로칼리지(Micro College)는 학생들의 학과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시간표를 짜고 전공수업을 듣는 대학 강의 시스템을 도입한 프로그램으로 진로선택에 대한 강의와 이색학과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개설된 전공은 공학·자연·응용과학·사회과학·문방송·인문·교육계열로 총 7개이며 대학생들이 강사가 되어 수업을 진행한다.

학생들은 7개 전공과목 중 3과목을 선택해 과목 당 한 시간씩 3시간에 걸쳐 수업에 참여한다. 따라서 학생들은 해당 전공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학과를 선택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2013년도에는 6개 학교 4500여명의 학생들이 체험한 바 있다.

아울러 수시로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수시(6월 예정)·정시(11월 예정)대비 입시설명회를 개최, 입시관련 유명 강사 및 대학교 총장, 언론사 대표, 기업 CEO를 초청, 고등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영역별 공부법과 대학진학에 관한 정보, 다양한 직업군에 대한 간접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학부모 및 학생들은 서초구입학정보센터 홈페이지 (www.seochoe.or.kr)에 방문하면 자세한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상담을 원하는 경우 전화예약 후 인터넷 신청서를 작성하고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방문하면 된다.

서초구입학정보센터 02-533-2277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