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완도 약산지구 전원마을 명품한옥 본격 착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완도 약산지구 전원마을  명품 한옥

완도 약산지구 전원마을 명품 한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약산도 구암마을에 전통한옥 30동 내년까지 완공"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완도 약산도에 조성하고 있는 약산지구 전원마을에 전통한옥이 본격적으로 착공되면서 완도에 또 하나의 명품한옥마을 탄생이 기대된다.
20일 군에 따르면, 약산지구 전원마을에는 전통한옥 30동이 들어서게 되며 현재 건축 중 2동, 치목작업 1동, 13동은 착공을 준비하고 있고, 10동은 건축설계 중에 있어 금년 하반기부터는 세대별 입주가 시작되고 내년까지 건축을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약산지구 전원마을은 군외 남선, 청산 도락 행복마을에 이어 완도군에서 세 번째로 조성하는 한옥마을이며, 약산면 구암리 일원 38,750㎡의 부지에 지난해까지 공공기반시설과 경관조성사업을 완료하고 개별 한옥을 건축중이다.

약산도는 연도·연육이 완료되어 접근성이 아주 좋고 전원마을 조성부지의 지형지세는 앞으로는 약산호(藥山湖)와 바다를 조망할 수 있고 뒤에는 경치가 빼어난 삼문산(397m)이 둘러싼 배산임수형 양택지로서 도시민들이 정착하기에 딱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주변에는 약산 진달래 공원과 삼문산 등산로, 가사해수욕장 등 최적의 힐링장소가 있고 호안도로변에 형성되어 접근하기 쉬운 갯바위와 약산호는 바다낚시와 민물낚시를 즐기기 위해 사시사철 낚시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최적의 장소로 인기가 높다.
입주예정자들은 지난해 추진위원회을 구성하고 간담회 등 수시 모임을 통해 견실한 한옥시공 관리와 입주 후 소득사업 계획에 대해서도 활발하게 논의하고 있어, 미래 농어촌 발전 모델인 명품 전원마을이 탄생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신희 도서개발과장은 “약산지구 전원마을이 완도군에 조성되는 세 번째 한옥마을이며 한옥 시공의 철저한 관리 감독을 실시하고 입주민들은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는 등 인적(人的), 자원적(資源的) 여건이 충분한 품격 있는 명품마을이 조성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