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납품비리 연루 의혹' 신헌 롯데쇼핑 대표 검찰 출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혜영 기자] '롯데홈쇼핑 납품비리'에 연루된 의혹을 받는 신헌(60) 롯데쇼핑 대표가 14일 오전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고 있다.

서울중앙지검 첨단범죄수사1부(부장검사 서영민)는 신 대표가 2008~2012년 롯데홈쇼핑 대표를 지내면서 임직원이 받은 리베이트 중 일부를 건네 받은 정황을 포착하고 이날 전격 소환했다.
당초 오전 10시에 나올 예정이던 신 대표는 취재진을 의식한 듯 1시간 앞선 오전 9시께 검찰청사에 도착해 조사실로 들어갔다.

신 대표는 임직원이나 납품업체에 리베이트 등을 지시하거나 요구한 적이 없다며 관련 의혹을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롯데홈쇼핑 측은 "검찰에 가서 성실히 조사에 임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검찰은 본사 사옥 이전 과정에서 인테리어 업체로부터 수억원대의 금품을 받아 챙긴 혐의로 구속된 롯데홈쇼핑 이모(50) 방송본부장과 김모(50) 고객지원부문장을 수사하는 과정에서 이 중 일부가 신 대표에게 흘러간 사실을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납품업체 2곳으로부터 억대의 뒷돈을 받아 구속된 신모(60) 전 영업본부장 등 다른 임직원이 상납받은 돈 가운데 일부도 업무추진비 등의 명목으로 신 대표에게 흘러들어간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신 대표에게 금품수수 경위와 함께 건네받은 돈을 그룹 내 다른 고위층이나 정관계 인사에게 제공했는지 여부 등을 캐물을 예정이다. 신 대표가 납품업체로부터 직접 금품을 수수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확인할 방침이다.

검찰은 이날 신 대표에 대한 소환조사를 바탕으로 구속영장 청구 등 사법처리 수위를 결정할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현재까지 비리에 연루된 것으로 알려진 납품업체 8곳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였고, 롯데홈쇼핑 전·현직 임직원 5명을 구속했다.



이혜영 기자 itsm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