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근희 부회장 "삼성 배지 달아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회봉사단 임직원에 지시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삼성사회봉사단장을 이끌고 있는 박근희 부회장이 특명을 내렸다. 사회봉사단 임직원들에게 "삼성 배지를 달고 다녀라"는 지시를 내린 것.

4일 삼성사회봉사단 등에 따르면 지난달 사회봉사단장직을 맡은 박 부회장은 임직원들을 모아놓고 "삼성그룹 배지를 꼭 달고 다니라"고 말했다.
사회봉사단 직원들이 봉사 업무나 기획을 하는 단계에서 외부인들을 많이 만나게 되는 만큼, 그룹 배지는 필수적이라는 뜻에서 내린 지시다. 직원들이 기본적인 에티켓과 품위를 지키고, 자부심을 갖고 일 하라는 뜻도 된다. 보통 삼성 임직원들은 인사팀 직원들을 제외하고는 정장 재킷에 회사 배지를 잘 달고 다니지 않는다.

이 외에 박 부회장은 삼성그룹의 신경영과 관련된 책을 직원들에게 한 권씩 나눠주며, 모두들 읽어보라는 지시를 하기도 했다.

박 부회장은 지난달 19일 서준희 사장이 사임하며 공석이 된 삼성사회봉사단 단장에 선임됐다. 사장급이 맡던 봉사단 대표에 부회장급이 오면서 삼성의 사회공헌 사업에도 한층 힘이 실렸다.
앞서 박 부회장은 지난 연말 삼성생명 대표이사에서 물러나 삼성사회공헌위원회로 자리를 옮겼다. 사회공헌위원회의 일원으로 이번에 사회봉사단 단장까지 맡게 된 박 부회장은 삼성의 대내외 사회공헌 사업 기획과 실무를 총지휘하고 있다.

박 부회장은 경영 일선에 있을 때에도 사회공헌에 관심이 많았다는 후문이다. 중국본사를 맡았던 시절에도 중국 내 사회공헌에 관심이 많았으며, 삼성생명 사장으로 자리를 옮긴 뒤에도 사회공헌 활동에 주력했다.

삼성사회봉사단은 "마누라와 자식 빼고 다 바꿔라"고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지시가 내려진 이듬해인 1994년에 만들어졌다. 앞으로 기업이 잘 되려면 체계적인 사회봉사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뜻에서 설립됐다. 삼성 그룹의 사회공헌 사업을 기획해 추진하고 있으며, 삼성 계열사 사업장을 중심으로 112개 자원봉사센터와 4226개 임직원 봉사팀을 구성해 나눔문화 확산에 주력하고 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