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부, 의협과 16일 공식협상 '전면파업 막을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정부가 오는 24일 예정된 의사 전면파업을 막기 위해 대한의사협회와 16일 공식 협상을 시작한다.

보건복지부와 의협은 이날 오후 6시부터 서울 영등포구 의료기관평가인증원에서 공식회의를 갖고 의료계 현안을 집중 논의한다. 회의 결과는 17일 오전 발표한다.
복지부와 의협은 이 회의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원격의료 시범사업의 실행 여부를 비롯해 의료 영리화와 건강보험수가 인상 등에 대한 타결을 시도한다.

의협은 이날 정부와의 협상에서 만족할 만한 결론이 도출될 경우 오는 19일까지 2차 집단휴진 실행을 묻는 회원 투표를 할 예정이다.

만약 협상이 실패할 경우 의협은 오는 24일부터 6일간 예정된 전면 휴진을 강행한다.
앞서 노환규 의협 회장은 "이번 협상에서도 결론에 이르지 못한면 24일 총파업을 계획대로 진행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대한전공의협의회 비상대책위원회도 이날 성명서를 내고 "모든 의사는 의료영리화와 원격의료를 저지하고 기형적인 의료제도를 바로세우기 위한 이번 투쟁의 중요성을 인식한다"고 밝혔다.

현재 전국 주요 수련병원의 전공의들 대부분은 오는 24일 예정된 집단 휴진에 동참키로 결정한 상태다.

이에 따라 이번 의정협상이 의사 전면파업을 막기 위한 분수령이 될 전망이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