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용섭 의원, “지방대 출신 배려한 양질 일자리창출 최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용섭 의원이 대학생·새내기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용섭 의원이 대학생·새내기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전남대 인근 고시촌 찾아 소통…20대 스킨십 행보 ‘눈길’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이용섭 의원이 대학생·새내기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는 등 20대와의 스킨십 행보를 넓혀가고 있다.
지난 6일 이 의원은 전남대학교 및 인근 고시학원가를 방문해 대학생들과 만남을 갖고 대학생활의 중요성과 취업고민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오후 전남대학교 인근 고시촌을 찾은 이 의원은 학원가 서점을 들러 행정고시를 준비하고 있는 학생에게 자신의 경험을 살려 수험서를 직접 선택해 주고 시험에 도움이 되는 노하우를 알려주는 등 멘토 역할을 톡톡히 했다.

이어 이 의원은 고시식당을 찾아 취업 준비생들과 저녁을 먹으며 수험생으로서 느끼는 각종 스트레스 해소방법 등에 대한 해결책도 제시했다.
이날 전남대학교 취업동아리 학생들과 만남에서 이슈는 단연 ‘취업’.

이 자리에서 학생들은 광주지역 일자리 부족, 수도권 학생들과 지방대 차별 심화, 대학 전공을 무시한 직업 선택 등 지방대생으로 취업의 어려움을 토로하고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의견을 제시했다.
이용섭 의원, “지방대 출신 배려한 양질 일자리창출  최선” 원본보기 아이콘

이에 대해 이 의원은 “내가 지방대학 출신이기 때문에 누구보다도 지방대 출신의 아픔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며 “지방대학 출신을 배려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 의원은 “제가 발의한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인재 육성에 관한 법률’이 지난해 통과돼 국가·지자체·공기업·대기업의 인재 채용시 지방대학 출신을 의무적으로 선발하도록 한 법적 장치가 마련된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다”며 “대통령령이 제정되어 법이 시행되면 유능한 지역 인재들이 불합리한 차별을 받는 현실이 다소 개선될 것이다”고 밝혔다.

또한, 이 의원은 “JB(전북은행)금융과 광주은행 노조 간 상생협약 체결을 이끌어 광주은행 직원 채용시 광주전남출신을 90%이상 채용토록 규정해 광주지역 대학 출신들의 취업문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중소기업과 중견기업을 적극 지원·육성하고, 우리 지역의 일정규모 이상의 기업들이 우리 지역 출신들을 우선 고용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이 의원은 “인생에서 ‘만남’은 사람의 ‘운명’도 바꿀 정도로 소중하고 중요하다”며 “오늘의 ‘만남’을 통해 젊은이들이 성공(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