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주승용 의원, 출판기념회 취소…"정치혁신에 앞장서겠다"

최종수정 2014.02.27 15:17 기사입력 2014.02.27 15:17

댓글쓰기

주승용 의원, 출판기념회 취소…"정치혁신에 앞장서겠다"

" ‘당당한 전남, 잘 사는 전남, 섬기는 전남’ 만들겠다"

[아시아경제 노해섭 ]민주당 전남지사 경선 출마를 선언한 주승용 의원이 출판기념회를 취소하기로 했다.
주 의원은 27일 보도 자료를 내고 "말뿐인 정치혁신이 아니라 실제로 정치혁신에 앞장서겠다"며 "깨끗한 정치를 바라는 도민 여러분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내달 4일 열 예정이었던 출판기념회를 취소한다"고 밝혔다.

주 의원은 "아무리 깨끗하고 투명한 출판기념회라고 해도 많은 국민에게 부정적으로 비치는 만큼 개최하지 않는 것이 도리이고, 민주당의 정치혁신 의지에 부합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주승용 의원은 “지난 23년 동안 전남도의원, 여천군수, 초대 통합 여수시장, 3선의 국회의원으로 현장에서 주민들과 함께 부대껴왔다”면서 “지금껏 실천해 온 지방자치와 중앙정치의 소중한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 발전을 위한 진심을 담아 한 권의 책 ‘소걸음으로 천리를 가다 ? 주승용의 무한도전' 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주 의원은 “지방자치와 중앙정치의 소중한 경험, 전남도의 밝은 미래를 위한 정책비전을 도민 여러분과 직접 마주하고 나누고 싶은 마음 간절했지만, 정치혁신에 앞장서는 모습을 보여드리는 것이 진정으로 도민을 위하는 길이라는 결론에 이르러 출판기념회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주 의원은 “출판기념회는 취소하지만, ‘당당한 전남, 잘 사는 전남, 섬기는 전남’을 만들기 위한 주승용의 무한도전은 전남도민과 국민 여러분의 삶의 현장에서 계속될 것이다”며 “더욱 더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앞서 박지원 전 원내대표, 강운태 광주시장, 송광운 광주 북구청장, 강진원 전남 강진군수 등이 출판기념회를 취소하거나 포기했다.

반면 광주 일부 국회의원과 지방선거 출마 예정자들은 출판기념회를 개최했거나 준비 중이어서 모금창구로 여겨지는 출판기념회를 과감히 포기한 이들과 '대조'를 보이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