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G유플러스, EBS 인기 프로그램 '두다다쿵' 독점 제공

최종수정 2014.02.12 09:44 기사입력 2014.02.12 09:44

댓글쓰기

LG유플러스, EBS 인기 프로그램 '두다다쿵' 독점 제공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LG유플러스가 자사 IPTV 서비스 U+tv G와 모바일 IPTV U+HDTV를 통해 EBS 최신 인기 유아프로그램 '두다다쿵' VOD를 독점으로 제공한다.

두다다쿵은 EBS 유아 프로그램 사상 처음으로 2012년 시카고 어린이필름페스티벌에서 본선 진출이라는 쾌거를 이룬 애니메이션이다.

여섯 살 꼬마 두더지인 '두다'가 땅 위에서 만난 친구들을 통해 색깔이나 물과 같은 사물의 첫 발견 등 교육적인 내용으로, 작년 하반기 EBS 애니메이션 부문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작년 7월 인기 애니메이션 '내 사랑 뚱' 독점 제공을 비롯해 아이들의 창의력과 인성을 키워주는 '곰디와 친구들', '레이의 우주 대모험' 등 재미와 교육성까지 인정받은 EBS 애니메이션 200여 편도 IPTV 최초로 제공하고 있다.

또 유아에게 인기 높은 인기 애니메이션 500여 편을 중국어와 영어 등 다국어 버전으로 서비스하는 '중국어 유치원'과 인기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모든 에피소드를 영어와 한국어로 제공하는 '디즈니 영어교육' 등 프리미엄 외국어 교육 컨텐츠도 단독 제공한다.
김준형 LG유플러스 IPTV사업담당 상무는 "어린 아이들이 양질의 VOD 교육 콘텐츠를 보고 즐길 수 있도록 두다다쿵을 독점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유아 프리미엄 교육 콘텐츠를 비롯해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맞춤형 VOD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고객 중심의 콘텐츠를 확대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