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청소도 알아서 척척' 설맞이 효도 가전 인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재연 기자]민족의 명절 설 연휴가 시작됐다. 이맘때면 찾아뵐 때 어떤 선물을 드려야할 지 고민이 앞서기 마련이다. 당장 간편한 돈이나 상품권을 드리기 쉽지만 노인들을 위한 '효도 가전'을 사드리는 것도 대안이 될 듯하다. 청소 부담을 덜어주는 로봇청소기부터 실내공기를 상쾌하게 만들어주는 에어워셔 등 다양한 제품들이 시중에 나와 있다.

◆청소도 알아서 척척하는 로봇청소기=LG전자 로보킹은 거동이 불편하신 부모님의 청소 부담을 덜어주고 여가 시간을 늘려 주는 제품이다.
국내 최초로 사각형 디자인을 적용한 로보킹은 ▲1.5cm 길어진 사이드 브러시로 모서리까지 꼼꼼하게 청소하는 코너 마스터 기능 ▲상부와 하부에 설치된 두 개의 카메라로 집안 내부 구조를 기억하는 홈 마스터 기능 ▲마루바닥 · 카펫 등 바닥 재질에 따라 청소모드가 바뀌는 바닥 마스터 기능 등을 활용해 주방 모서리, 카펫 위, 침대 아래 등 집안 곳곳을 꼼꼼하게 청소해준다.

또한 매일 예약 기능을 탑재해 현재시간과 예약시간을 설정하면 매일 정해진 시간에 알아서 청소를 하며, 청소가 끝나거나 청소 도중 배터리가 부족할 경우엔 스스로 충전대를 찾아가는 기능도 가지고 있다.

◆버튼 하나로 금방 요리를 만들 수 있는 광파오븐= LG DIOS 광파오븐은 대충 때우기 쉬운 노부부의 끼니를 버튼 하나로 근사하게 해결해준다.
이 제품은 오븐·그릴·전자레인지·건조·발효·스팀·슬로우쿡·토스트·에어프라이 등 9가지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국내 오븐 최초로 NFC 기능을 탑재해 오븐 사용에 서툰 사람도 원터치로 오븐을 설정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겨울철 실내 공기를 위한 에어워셔=환기가 어려운 겨울철. 상대적으로 면역력이 약한 노인들은 이 시기에 호흡기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실내 공기 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가습·청정·제균에 제습 기능을 더한 위니아만도의 에어워셔는 자연 필터인 물의 흡착력을 이용해 실내의 건조하고 오염된 공기를 빨아들여 씻어주면서 최적의 건강 습도(40%~60%)를 유지해 주는 제품이다.

특히 원터치 4시즌 모드를 사용하면 실내 습도가 40% 이하일 때는 가습 기능이, 60% 이상일 때는 제습 기능이 자동으로 작동돼 4계절 내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해준다.

또한 수조 내부에는 별도의 화학첨가제가 없는 바이오실버 스톤이 장착되어 있어 수조 내 오염을 방지해 주며, 여기에 항균·제균·탈취력이 우수한 참숯성분을 첨가한 디스크를 적용해 주1회 청소만으로도 오염 걱정 없이 청결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김재연 기자 ukebid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