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구례 지리산 나들이장터 사무소 문 열고 본격 활동

최종수정 2014.01.13 17:12 기사입력 2014.01.13 17:12

댓글쓰기

“상반기 개장위해 전문가 투입, 구체적 실행방안 수립”
“지역상권, 입점자, 생산자 조직 등과 소통하는 기능 수행”


구례 지리산 나들이장터 사무소 문 열고 본격 활동
[아시아경제 이진택 기자]구례군이 상반기 개장 예정인 ‘지리산 나들이장터’ 조성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현장 사무소를 개소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군은 13일 산동면 온천지구에 ‘지리산 나들이장터’ 오픈 준비 및 지원을 위한 공간을 확보하고 마케팅 전문가를 위촉하여 활동계획 수립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국내 유수 시장경영 전문컨설팅사인 '기분좋은 QX'의 전문 PM 3명으로 구성된 준비팀은 시장이 문을 열기까지 중장기 경영전략, 입점자 추가모집, 상인의식 교육, 마케팅 및 시장운영 방식, 생산자조직 구축 등 전반에 걸친 계획 수립과 실행 방안을 도출하게 된다.

특히, 준비단은 ‘지리산 나들이장터’에 대한 지역의 기대감과 참여 분위기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시장의 성공전략과 지리산의 뛰어난 자연자원을 고객창출과 연계하는 특수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실천전략을 마련해 시장 성공에 대한 희망은 물론 사업성을 현실화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천혜의 자연자원과 훌륭한 입지여건을 가진 지리산 나들이장터는 다양한 고객 유치 시책과 관광객 증가 추세를 볼 때 비전이 밝다”며 “이번에 개소한 현장사무소가 시장 개장 준비와 지역상권, 입점자의 정보소통의 기능을 동시에 수행해 장터 개장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진택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