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J헬로비전, e-러닝 맞춤형 클라우드 서비스 시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CJ헬로비전은 미디어·콘텐츠 맞춤형 클라우드 서비스 ‘비전클라우드(VisionCloud)’를 통해 ‘에듀팩(EDU Pack)’을 출시하고, 본격적으로 교육용 클라우드 시장에 진출한다고 8일 밝혔다.

‘에듀팩(EDU Pack)’은 기업이나 학교, 공공기관에 온라인 교육환경을 구축하고, 지속적인 운영을 위해 전문적인 기술지원과 컨설팅을 함께 제공하는 교육용 미디어 클라우드 서비스다.
비전클라우드가 서버, 네트워크, 스토리지 등 인프라 구축에 필요한 클라우드 환경을 지원하고, 이를 이용해 학원이나 대학교, 공공기관이 준비한 교육 콘텐츠를 사용자들에게 쉽고 빠르게 제공하는 것이다.

비전클라우드는 특히 인력이 부족하고 시간과 자본의 제약을 받는 영세한 교육업체나 기업 등이 인프라 구축시 발생하는 투자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도록 돕고, 이를 통해 양질의 교육 콘텐츠가 서비스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N스크린 환경을 통해 PC, 태블릿, 모바일 등 각 디바이스에 최적화 된 운영 플랫폼을 제공, 스마트 교육환경 구축에 적극 나선다는 설명이다.
특히 기업 사내강의나 대학교 첨단 강의실에서는 ‘에듀팩(EDU Pack)’을 통해 화상 교육이 가능한 LAB, 온라인 강의 시스템 등의 교육 인프라를 손쉽게 구축할 수 있으며, 일원화 된 시스템으로 인해 효율적인 콘텐츠 관리도 가능해진다.

김진석 대표는 “에듀팩은 일반 교육용 클라우드 서비스 보다 한 단계 진화한 서비스로, 이를 통한 스마트 교육환경에서는 수험생, 직장인, 대학생들이 시간과 장소에 상관 없이 원하는 콘텐츠를 학습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하고 “앞으로 에듀팩처럼 방송·게임·영화 등 각 비즈니스 영역에 최적화 된 맞춤형 패키지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에듀팩(EDU Pack)’은 현재 고객사와 협의를 통해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채널, 다중 사용자를 위한 유연한 네트워크 자원 ▲대용량 미디어 서비스 처리를 위한 온라인 스트리밍 기술 및 미디어 서버 ▲교육용 디지털 교재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DRM(Digital Rights Management)’·뷰어 플랫폼 환경 ▲언제 어디서든지 사용자에게 지속적인 스트리밍 제공을 위한 N스크린 인프라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와 미디어 파일을 보관 관리하기 위한 대용량 서버 팜 ▲지속적 유지, 보수가 가능한 플랫폼 등을 서비스 중이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