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매일유업의 '맘마밀 보글보글'은 올해들어 찾는 수요가 늘면서 지난 6월까지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28% 늘었다. 이 제품은 소아과 전문의의 영양 설계로 철분, 칼슘, 비타민, 무기질 등이 포함된 재료를 사용한 안심 이유식으로 휴대와 보관이 편리하다.
가사부담을 덜어주는 제품도 인기가 높다. 오앤오투(ONO2) 베이비오의 유기농 곡물과자와 야채ㆍ과일칩은 이유식으로 끊여 먹을 수 있어 출근준비로 바쁜 여성들에게 유용하다. 유아의류의 얼룩을 간편하게 제거해주는 보령메디앙스비앤비(B&B)의 간편얼룩제거제과 아이용품의 유해세균을 제거해주는 제균티슈가 소비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보령메디앙스 관계자는 "맞벌이 가정이 늘어나면서 편리하고 간편하게 육아를 돕는 제품들을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업계도 제품개발에 있어 이러한 니즈를 반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