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할리 몸집 줄인 새 바이크로 세계 공략 나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트릿500과 스트릿750 발표…내년 해외매출 40% 목표


할리데이비슨 새 모델 스트릿

할리데이비슨 새 모델 스트릿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백우진 기자]할리데이비슨이 몸집을 줄인 모터사이클로 더 넓은 시장을 공략한다.

할리데이비슨은 5일(현지시간) 미국 미주리주 캔사스시티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배기량이 각각 500cc와 750cc인 새 모델 스트릿500과 스트릿750을 발표했다.
블룸버그통신은 새 모델은 할리의 전통적인 외양과 엔진 배기음을 유지하면서 현대적이고 젊은층을 겨냥해 프레임을 바꾸고 좌석 높이를 64.5cm로 낮추는 등 변화를 줬다고 전했다.

스트릿 모델은 무게가 218kg으로 할리데이비슨 모델 중 가장 가볍고 운전하기 쉽다. 할리데이비슨의 기존 모델은 배기량이 883cc부터 시작해 가장 큰 제품은 1800cc에 이른다.

새 모델은 내년 상반기부터 미국, 인도, 이탈리아, 포르투갈, 스페인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가격은 스트릿500이 6700달러, 스트릿750모델은 7500달러로 책정됐다.
미국 이외 지역 판매할 제품은 인도 하리아나주 바왈에서 생산된다. 할리데이비슨은 미국 캔사스시티 외에 인도와 브라질에서 생산라인을 가동한다.

할리데이비슨은 두 모델을 통해 미국 이외 지역 매출 비중을 키우려고 한다.2006년에 25%였던 해외 매출을 내년에는 40%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를 잡았다.

할리데이비슨은 110년 역사 동안 부유한 중년 백인 미국인을 대상으로 모터사이클을 팔았다. 글로벌 경기침체에 빠져 2009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5% 급감하자 할리데이비슨은 기존 영업기반을 다시 생각하게 됐다.

이 회사 최고경영자(CEO) 케이스 완델은 비용을 절감하고 개발 과정을 신속하게 당기고 고객 기반을 넓히는 작업에 들어갔다. 할리데이비슨은 밀워키 본부에서 벗어나 인도, 이탈리아, 브라질, 미국 등 소비자의 의견을 들었다. 할리데이비슨이 13년만에 처음 내놓은 새 바이크 플랫폼 스트릿은 이런 과정을 거쳐 받은 고객 반응을 반영한 것이다.




백우진 기자 cobalt1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