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남원시, 애향장려금 지급대상자 20명 선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진택 기자]

"여러분은 남원경제를 이끌어 가는 리더입니다”
남원시(시장 이환주)는 관내 중소제조업체 청년층 근로자의 애향심과자부심을 높이기 위하여 남원시 애향장려금 지급대상자 20명을 선발한다.

남원시 애향장려금은 1995년에 '남원시 애향장려금 지급조례'를 제정한 이래 매년 대상자를 선정하여 작년까지 총 170명에게 5100만원을 지급했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까지 1인당 30만원씩 지급하던 금액을 100만 원으로 상향지급하고 지급인원도 10명이 증가된 20명을 선발 할 계획이다.
1일 현재 등록기준 또는 주민등록이 남원시로 되어 있거나 남원시 소재 중·고등학교를 졸업한 사람으로 취업일 기준 만 18세에서 30세인 사람을 대상으로 하고, 고용인원이 5명 이상인 공장 등록된 중소기업체에 6개월 이상 기능직종에 종사하는 근로자가 해당된다.

애향장려금 신청은 8월 20일부터 31일까지 고용업체의 추천을 받아 시청 경제과에서 접수하며, 별도의 심사과정 후 최종 선발된 자에게 애향장려금을 지급하게 된다.

남원시는 사무직을 선호하는 젊은층의 요즘세태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근로환경과 현장에서 땀을 흘리는 청년들을 위하여 지속적인 관심과 근로여건 개선에 노력할 계획이며, 고용지원과 기업 환경개선 등 다양한 사업 등을 통해 친 기업도시로써도 위상도 제고해 나갈 방침이다.


이진택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