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흥과 맛’ 광주 대인시장 예술야시장 개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장승기 ]

광주광역시는 문화전당 주변 대인시장에서 아시아문화예술 활성화 거점 프로그램의 일환인 예술야시장을 오는 14일 ‘흥(興)’을 주제로 개장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 첫 번째 예술야시장으로, 광주문화재단이 주관하고 2013노들마루사업단이 주관했다.

고단하고 지루한 일상에 신명을 불어 넣고, 전통시장의 맛과 놀이의 향연을 펼쳐보자는 취지로 이날 오후 7시부터 새벽까지 대인예술시장 내 본전삼거리 일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팀은 대인시장 상주작가 20개 팀, 공예진흥회원 48개 팀, 시민 참여 67개 팀, 상인 16개 팀 등 150개 팀으로, 야시장 진행 이후 최다 참가를 기록했다.
이날 예술야시장에서는 시민들의 ‘흥’을 불러내기 위한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스타카토리퍼블릭의 연주자 정윤준씨가 기타공연으로 분위기를 잡으면 대인시장 힙합동아리 ‘라이져크루’가 무대를 이어간다.

이어 부산 인디문화공간 AGIT 디렉터인 류성호씨와 서울에서 활동하고 있는 DJ 김프로씨가 ‘디제잉 파티’로 신바람 나는 밤을 선사할 전망이다. 류성호씨는 서울과 안양, 대구, 홍콩, 싱가포르, 마닐라, 하노이 등 국내외 활동을 통해 거리문화공연계에서 손꼽히는 실력자로 정평이 나 있다.

여기에 미각을 사로잡을 ‘맛’ 기획도 준비돼 있다. 대인시장 상인들이 운영하는 ‘대인 맛 기행마차’에서는 다양한 먹을거리를 맛볼 수 있다.

대인시장 상인회와 홍어협동조합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홍어삼합이 이번 야시장의 일미(一味)라면, 이날 1년 만에 다시 문을 여는 ‘천원 밥집’은 시장 속 인정이 묻어나는 덤에 가깝다.

이주노동자 다섯 팀이 ‘다문화’를 버무려 내놓는 ‘오색오미(五色五味)’는 색다른 맛의 세계를 보여줄 예정이다.

만물예술마차에서는 시장작가들이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아트상품과 예술작품 등이 판매되고, 시장 곳곳에서 부채와 탈, 액세서리 만들기 등 체험활동도 진행된다.

한편 대인 예술야시장은 내년 1월까지 매월 둘째 주 금요일 운영될 예정이다.



장승기 기자 issue9899@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