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호 연구원은 "1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4.1% 증가했지만 영업익과 순익은 396억원, 188억원으로 28.8%, 47.2% 급감했다"며 "영업이익률은 전년동기의 7.5%에 비해 2.4%포인트 하락한 5.1%에 머물렀다"고 말했다.
다만 그는 "분기별 영업실적은 1분기를 저점으로 개선될 전망"이라며 "2분기의 경우 ▲완성차의 국내조업 부진 해소 ▲체코, 중국 등 주요 해외 공장의 평균 납품단가 인하 영향의 일부 해소 ▲환율 안정에 따른 관련 손익 개선 등이 긍정적"이라고 내다봤다.
박 연구원은 "하반기에는 중국법인을 중심으로 현대, 기아차에 대한 신모델 납품 비중이 상승하고, 평균 납품단가 인하 영향이 크게 해소되면서 연결 영업이익률이 뚜렷하게 개선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3분기와 4분기 연결 영업이익률은 각각 5.8%, 6.8%로 개선세를 지속할 것이라 본다"고 분석했다.
이승종 기자 hanar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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