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SBS연예대상] '국민MC' 유재석, '2012년 예능계 최고의 ★' 등극(종합)

최종수정 2012.12.31 01:06 기사입력 2012.12.31 01:06

AD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금준 기자] '국민 MC' 유재석이 영예의 대상을 품에 안았다.

유재석은 30일 오후 서울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 진행된 '2012 SBS 연예대상'에 참석해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맛봤다. 그는 올 한해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에서 활약하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수상 후 유재석은 "염치없이 또 상을 받게 됐다. 받으면 받을수록 죄송한 마음이 든다"고 고개를 숙였다. 이어 그는 "진심으로 감사하다.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감격을 전했다.

또한 유재석은 "존폐 위기에서 '런닝맨'을 지켜준 제작진과 멤버들, 시청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어떻게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지 한가지만을 기억하고 정말 열심히 뛰겠다"고 다짐했다.

유재석은 지난해 대상에 이어 2연패를 달성했다. 동시에 '8년 연속 대상 수상'이라는 신기록의 주인공이 됐다. 아울러 그는 이날 시청자가 뽑은 '최고 인기상'도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2012 SBS 연예대상'은 올 한 해 동안 시청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예능 프로그램과 출연진을 가리는 축제로 올 해 윤도현과 하하, 그리고 소녀시대 멤버 수영이 시상식의 MC를 맡았다.

'정글의 법칙'의 족장으로 시청자들과 만났던 김병만이 버라이어티 부문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유재석과 마찬가지로 김병만도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상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김병만은 "솔직히 최우수상이 발표되는 순간 마음이 편했다. 대상 후보에 선정된 선배님들은 정말 큰 산이다. 나는 그런 산이 되려면 조금 더 쌓여야한다"고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이어 "2013년에 더욱 열심히 해서. 누가 봐도 '대상감'이라는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하겠다. 정글에서 함께 고생한 모든 분들 덕분에 이 상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의 수장 이경규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그는 "'힐링캠프'를 통해 많이 배우면서 지금까지 성장해 왔다. 힐링캠프의 출연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제작진과 스태프들과 기쁨을 함께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우수상은 '런닝맨'의 지석진과 개리, 그리고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의 한혜진이 수상했다. '정글의 법칙', '한밤의 TV연예', 'K팝 스타'의 윤도현이 프로듀서상을 받았으며 '강심장'의 이동욱이 신인 MC상을 품에 안았다.

이하, 2012 'SBS 연예대상' 수상자(작)

▲대상 : 유재석(런닝맨)
▲특별상 : 보아(K팝 스타)
▲최우수상 토크쇼 부문 : 이경규(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
▲최우수상 버라이어티 부문 : 김병만(정글의 법칙)
▲시청자가 뽑은 최고 인기상 : 유재석(런닝맨)
▲시청자가 뽑은 최고 프로그램상 : 런닝맨
▲최우수 프로그램상 : 정글의 법칙
▲우수 프로그램상 토크쇼 부문 :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
▲우수 프로그램상 버라이어티 부문 : K팝 스타
▲우수상 토크쇼 부문 : 한혜진(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
▲우수상 버라이어티 부문 : 지석진, 개리(런닝맨)
▲프로듀서상 : 윤도현(정글의 법칙, 한밤의 TV연예, K팝스타)
▲베스트 커플상 : 신동엽 이동욱(강심장)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토크쇼 부문 : 붐(강심장, 놀라운 대회 스타킹) 이특(강심장, 라운 대회 스타킹)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버라이어티 부문 : 추성훈(정글의 법칙) 김지선(놀라운 대회 타킹) 전혜빈(정글의 법칙)
▲공로상 : 김상중(그것이 알고싶다)
▲라디오 DJ상 : 파워FM 부문 컬투 정찬우 김태균(두시탈출 컬투쇼) 러브FM 부문 박선, 박영진(명랑특급)
▲아나운서상 : 박은경(출발 모닝와이드, 좋은 아침)
▲베스트 팀워크상 : 자기야
▲방송작가상 교양다큐 부문 : 류혜린 작가(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
▲방송작가상 예능 부문 : 예능 부문 김미경 작가(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
▲방송작가상 라디오 부문 : 김은선 작가(최화정의 파워타임)
▲베스트 패밀리상 : 정은표, 정지웅, 정하은, 염경환, 염은률, 이정용, 이믿음, 이마음(스타주니어쇼 붕어빵)
▲코미디 최우수상 : 홍현희, 정현수(개그투나잇)
▲코미디 우수상 : 홍윤화, 김용명(개그투나잇)
▲코미디 신인상 : 김원구(개그투나잇)
▲신인 MC상 : 이동욱(강심장)

이금준 기자 music@사진 송재원 기자 sunny@
AD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오늘의 화제 컨텐츠

AD

포토갤러리

  • [포토] 클라라 '완벽한 S라인' [포토] 현아 '왜 이렇게 힙해?' [포토] 나연 '상큼한 미소'

    #국내핫이슈

  • [포토] 방민아 '청순美 발산' [포토] 산다라박 '소식좌의 비주얼' [포토] 화사 '독보적인 분위기'

    #연예가화제

  • [포토] 한소희 '매혹적인 눈빛' [포토] 리사 '독보적인 분위기' [포토] 이지아 '청순 섹시의 정석'

    #스타화보

  • [포토] 솔라 '탄탄한 몸매' [포토] 신수지 '여전한 건강미' [포토] 설현 '늘씬한 몸매'

    #몸매종결자

  • [포토] 킴 카다시안 '완벽한 건강미' [포토] 킴 카다시안 '넘사벽 카리스마' [포토] 킴 카다시안 '파격적 패션'

    #해외스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