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픽케어, 버드랜드소프트웨어, 북잼, 그레이삭스 등 잇따라 해외 진출
2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스픽케어, 버드랜드소프트웨어, 북잼, 그레이삭스 등 본엔젤스가 투자한 업체들이 최근 세계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우선 스픽케어는 영어 학습 프로그램 '스피킹맥스'를 통해 중국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 현재 현지 업체와 계약을 체결하고 스피킹맥스의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스픽케어 관계자는 "테스트가 완료되면 내년 2월 중으로 중국에서 정식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라며 "국내서 방문자 수 400만 명을 돌파하고 6억원 수준의 월매출을 올리고 있는 만큼 중국서도 현지화 된 서비스를 통해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픽케어는 중국에 이어 일본 시장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전자책 전문 개발사인 북잼도 중국과 일본 시장 진출을 목전에 두고 있다. 공식적인 진출 시기는 오는 2013년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국내서 다양한 베스트셀러를 전자책 애플리케이션으로 개발해 선보였던 기술력을 바탕으로 가까운 중국과 일본을 시작으로 해외 시장 공략을 시작하는 것이다. 그레이삭스 역시 사진 전문 애플리케이션 '해프닝'을 통해 해외 시장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 그레이삭스 관계자는 "해프닝은 글로벌 서비스를 염두에 두고 개발됐다"며 "전 세계의 다양한 사건이 사진으로 기록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업계 관계자는 "본엔젤스는 투자 단계에서 해외에서의 성공 가능성도 고려한 것으로 안다"며 "장 대표가 투자한 업체들의 해외 시장 성과가 가시화 되면 창업에서 해외진출로 이어지는 IT 창업 성공 로드맵이 구축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철현 기자 k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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