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중소기업중앙회에 따르면 홈&쇼핑의 올해 매출은 당초 목표인 5000억원을 40% 초과한 7000억원에 달할 전망이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지난 20일 열린 기자 송년회에서 "올해 매출이 7000억원 정도 될 것으로 추산된다"고 밝혔다.
홈&쇼핑은 우여곡절도 많았다. 지난 5월 이효림 전 대표가 돌연 사의를 표명, 약 2달간 대표직이 공석으로 비어있기도 했다. 김기문 회장과 강남훈 사장이 7월 공동대표를 맡으면서 문제는 해결됐지만, 시장에서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았다.
또 개국 첫달 90%가 넘었던 중소기업 상품 편성비율이 점차 하락하면서 국정감사에서 질타를 받기도 했다. 지식경제위원회의 10월 국감에서 박완주 의원(민주통합당)은 홈&쇼핑이 지난 8월 중소기업 상품 편성비율을 70%대까지 낮추고 대기업·수입명품 편성을 늘렸다고 지적했다.
출범 후 1년만에 온라인 쇼핑몰 개설도 완료했으며, 이 안에 중소기업 제품 전문관을 별도개설해 우수 중소기업 제품에 차별화된 입점 혜택을 부여하는 등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이지은 기자 leez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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