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암투병 직원들에 사비 6700만원 꺼낸 이지송 LH 사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고생이 많습니다…행복한 일터 만들어 갑시다" 편지도 동봉

[아시아경제 진희정 기자]12월 초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 67명은 100만원씩의 현금 봉투를 받았다. 딱히 받을만한 이유가 없었던지라 의아하게 여길 수밖에 없었다.
어떤 명목의 돈인지 몰라도 사장실 비서가 건네는 봉투를 받기가 어렵게 느껴지기도 했다. 그런데 비서의 설명을 듣고보니 가슴이 먹먹해졌다. 회사에서 마련한 돈이 아니었다. 이지송 LH 사장(얼굴)이 사비로 보냈던 것이다. 행여 다른 직원들이 알까봐 직접 건네지 않고 비서를 통해 남몰래 준 배려도 고마웠다.

더욱이 명목이 남달랐다. 암투병으로 고생하는 직원을 격려하기 위해서라는 것이다. 가족 중에 암투병을 하는 직원도 현금봉투를 받았다. 봉투 안에는 손수 쓴 위로 편지도 함께 있었다. 힘든 가운데서도 업무에 역량을 기울이느라 고생이 많다면서 역경을 이겨내고 행복한 가족, 행복한 일터를 만들어가자는 희망을 담았다.

봉투를 받은 A씨는 "나만 받은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다"며 "CEO가 직원들의 개인적인 일까지 마음을 쓰고 사비까지 털었다는 사실에 힘이 나지 않을 수가 없었다"고 전했다. 이지송 사장의 무한 애정이 사내를 넘어서는 순간이다.
이 사장은 그동안에도 직원들을 따뜻하게 배려해 주목을 모았다. 지난해 연말에도 병환에 있는 30명의 직원 가족에게 빨리 건강을 회복하라는 편지와 함께 위로금을 전달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편지에는 "사장으로서, 미처 직원들의 건강을 보살피지 못한 미안함이 크기만 하다"며 "일 걱정, 회사 걱정은 잠시 접어두고 하루 빨리 병을 이겨내어 밝고 건강한 얼굴로 LH 일터에서 다시 만나기를 간절히 고대한다"고 적었다.

여직원들의 복지문제에 관심을 갖고 출산장려금 상향과 여직원 전용 휴게실 마련 등을 주도하기도 했다. 이 사장은 여직원들과 간담회를 가진 자리에서 "출산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 돈이 많이 들어가는지 잘 알고 있다"며 "저출산이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요즘 세상에서 '아이 낳는 것은 곧 애국'임을 알고 출산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한 직후 장려금을 인상했다. '피부관리 금일봉' 사건도 여직원들 사이에선 유명하다. 우연히 복도에서 마주친 여직원이 야근과 주말 근무로 얼굴에 뾰루지가 돋아 있는 것을 발견하고 여직원 몰래 개인돈으로 금일봉을 전달한 것이다. 겉봉투엔 발신인 이름조차 없이 단지 '피부관리'란 네 글자만 써놓았다.

LH 한 관계자는 "규정과 관계없이 이 사장이 평소 사비로 직원들의 복리 후생에 신경을 쓴다"면서 "이러한 CEO의 직원들에 대한 무한애정이 LH의 경영정상화의 초석이 됐다"고 말했다.



진희정 기자 hj_ji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