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깨끗한 정치 발전을 위해 써주세요 ”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

장흥군청 직원, 선관위에 3000만원 기탁
선거법 안내 및 신고전화 국번 없이 1390

"깨끗한 정치 발전을 위해 써주세요 ”
AD
원본보기 아이콘

전남 장흥군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6일 장흥군청 회의실에서 우리나라 정치발전의 염원을 담은 기탁금을 장흥군청 직원들이 모두 모인 자리에서 이명흠 장흥군수로부터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금 전달식에서 이명흠 장흥군수는 “소액다수의 정치후원금 기부문화 활성화로 깨끗하고 투명한 정치문화 조성은 물론, 민주정치를 발전시키는 초석이 되길 바라는 취지에서 자발적으로 직원들과 동참하게 됐다”고 말했다.

장흥군선관위에 따르면 이번 정치자금 모금활동에 참여한 장흥군청 직원은 330명으로 금액은 3,000만원이며, 그 밖에 장흥우체국 530만원, 농·축·수·산림조합 600만원, 장흥군선관위 선거부정감시단 500만 원 등 지난 6일 현재 총 6,000만원이 모금됐다고 밝혔다.

기탁금은 자신이 지지하는 정치인의 후원회에 직접 기부하는 후원금과 달리 정당가입이나 정치활동이 금지된 공무원·사립학교 교원을 포함한 국민 개개인이 각급 선관위에 기부하는 정치자금을 말하며, 기탁금을 기부하고자 하는 사람은 정치후원금센터( 접속하거나 선거관리위원회 방문 또는 계좌이체(농협619-01-002510, 장흥군선관위) 등을 통해서 기부를 할 수 있다.
또한, 기탁금을 기부한 경우 연말정산시 10만원까지는 세액공제를, 1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에 대하여는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으며 모금된 기탁금은 매년 각 정당에 지급하는 국고보조금 배분비율에 따라 주요 정당에 지급되게 된다.

장흥군선관위 마기섭 사무국장은 "국민들이 성원해 주신 정치자금은 정치인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채찍이 되어 우리나라 정치발전에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우리의 정치를 희망의 정치로 이끌어 내는 마중물로서의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