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한상의, 맞춤형 취업지원 사업으로 올해 1.2만명 취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대한상공회의소의 맞춤형 취업지원 사업을 통해 올해 취업에 성공한 인원이 1만2000명을 넘어섰다. 10년차 알바생부터 고졸 꼬리표에 발목 잡힌 취업준비생까지, 대한상의의 특색있는 일자리 지원 사업이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4일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손경식)는 '취업박람회, 인력개발원 청년기술 양성사업, 산업체 우수강사 매칭사업' 등을 통해 올 한해에만 1만2000여명의 청년과 퇴직근로자가 새 일자리를 찾았다고 밝혔다.

대한상의의 대표적인 취업지원 활동은 취업박람회 개최다. 14개 지역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개최한 취업박람회를 통해 대한상의는 총 1110명을 중소기업에 취업시켰다. 지난 4월부터 서울시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희망 취업박람회, 6월 서울지역 특성화고교생을 대상으로 개최한 맞춤형 취업박람회, 9월 고졸성공 취업대박람회 등도 1078명을 취업 성공으로 이끌었다.
퇴직인력의 재취업에 대한 지원도 활발했다. 대한상의는 "산업현장의 기술달인들이 특성화고 강단에 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산업체 우수강사 사업을 통해 중견·퇴직인력 746명을 특성화고 강사로 재취업시켰다"고 전했다. 산업체 우수강사 지원대상은 실무 경험이 10년 이상이거나 해당분야 자격증을 5년 이상 보유한 사람에 한하며 자격심사를 거쳐 인력풀에 선발된다.

광주, 대전 등 전국 43개 지역상공회의소와 진행중인 ‘중소기업청년인턴사업’을 통해서는 올해에만 8915명이 중소기업 청년인턴으로 일할 수 있게 됐다. 2009년부터 시행중인 이 사업을 통해 대한상의가 취업시킨 인턴만 2만6000여명에 이른다.

부산, 광주, 인천 등 전국 8개 대한상의 인력개발원은 개원 후 올해까지 18년째 100%에 육박하는 취업률 기록중이다. 지난해까지 배출해낸 기술자만 3만3562명에 달하며, 올해도 연말까지 2400명의 기술자를 양성해 취업시킬 예정이다.
이동근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가중되는 실업난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맞춤형 취업방안을 다양하게 추진할 필요가 있다"며 "취업박람회, 청년인턴제, 우수강사 채용 등 상의가 보유한 모든 취업창구를 가동해 청년 취업활성화와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에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