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루멘스, TV와 조명의 하모니<메리츠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전필수 기자]메리츠종금증권은 5일 루멘스 에 대해 TV와 조명의 하모니가 돋보인다고 평가했다.

지목현 수석연구위원은 "루멘스는 LED 패키징 전문업체로 LED TV용 백라이트와 LED 조명 부문의 동반 성장에 힘입어 2013년에도 이익 성장 지속 전망. 주 고객사내 직하형 LED TV의 높은 점유율을 기반으로 2013년 직하형 비중 확대 추세에 따라 TV 부문 매출 성장 지속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LED조명 부문도 세트와 칩의 수직계열화에 의한 시너지 확대로 향후 고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루멘스는 현재 LED TV 백라이트용 매출에서 직하형 비중이 60% 이상이다. LED TV는 원가경쟁력 확보를 위해 내년에도 직하형 백라이트 채용 비중이 급증할 것이란 게 지 위원의 전망이다. 특히 직하형 LED TV의 슬림화 추세에 따라 TV 세트당 LED 패키지 개수가 증가하는 점은 긍정적 환경이라고 지 위원은 내다봤다.

조명부문 매출액은 2011년 263억원, 2012년 550억원, 2013년에는 1000억원 이상으로 매년 큰 폭의 매출 증가 추세에 있다고 봤다. 순수조명 비중은 54%로서 주로 일본 시장 중심이며, 자동차용 비중은 36%로 독일 완성차 업체에 장기계약으로 공급 중이다. 자회사 LED라이텍은 LED 조명 제조 전문업체로 2012년 매출액은 400억원 수준으로 전년대비 4배 성장했다. LED조명 세트와 칩의 수직계열화에 의한 시너지 확대로 향후 조명 부문은 고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메리츠종금증권은 루멘스의 내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전년대비 각각 27%와 37% 증가한 5500억원 및 440억원으로 예상했다. 올해는 매출액 4300억원, 영업이익 322억원을 예상했다. 단기적으로 3분기 실적도 양호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7% 성장한 1300억원, 영업이익률은 전분기 수준인 8% 유지를 예상했다.


전필수 기자 philsu@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