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뉴타운' 6년만에 경기도 조직명칭서 사라진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원=이영규 기자】지난 2006년 이후 6년 동안 사용해 온 경기도 도시주택실내 '뉴타운사업과'가 '도심재생과'로 이름을 바꾼다. 조직명칭 변경과는 별도로 뉴타운 사업은 계속 추진된다. 하지만 명칭 변경에 따른 기존 뉴타운 사업의 성격 변화가 예상된다.

경기도는 18일 제18회 조례규칙심의회를 열어 '경기도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시행규칙 일부개정규칙안'을 수정 의결했다.
이번에 개정된 규칙안을 보면 도시주택실내 뉴타운사업과는 도심재생과로 명칭이 변경된다. 경기도는 오는 11월 경기도의회 정례회 의결을 거쳐 11월5일 규칙안을 공포한다. 

경기도 관계자는 "지금까지 사용된 뉴타운이란 용어는 서울시에서 정한 조례에 따른 사업명칭이지, 법정용어나 일반 용어는 아니다"며 "특히 뉴타운 사업이 지역 커뮤니티를 파괴하고, 정주권 유지가 안된다는 문제 등을 갖고 있어 도청내 부서명칭을 도심재생으로 바꾸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하지만 "기존 뉴타운사업은 계속 진행된다"고 덧붙였다.
경기도는 지난 2006년 9월 뉴타운사업을 위해 '뉴타운사업단'을 꾸렸다. 뉴타운사업단은 이듬해인 2007년 3월 부천 뉴타운지구를 지정하면서 본격 사업에 나섰다. 이후 2009년 9월 뉴타운사업단은 뉴타운사업과로 이름을 바꾸고 전열 재정비에 나섰다.

경기도의 뉴타운사업은 애초 12개 시, 24개 지구, 213개 구역이었다. 하지만 현재 7개 시, 12개 지구, 124개 구역으로 축소된 상태다. 1개 지구는 뉴타운 사업대신 도시개발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경기도는 이날 사무 조정도 실시했다.

경제자유구역 지정 및 지원 업무는 경제정책과에서 투자진흥과로, 광교테크노벨리 시설 운영은 과학기술과에서 기업정책과로 각각 사무를 조정했다.

또 방송(TV, 라디오) 기획홍보 지원 업무는 언론담당관에서 홍보담당관으로, 테마광고지원 업무는 홍보담당관에서 뉴미디어담당으로 변경했다. 농업재해 사무는 농업정책과에서 친환경농업과, 학교급식 및 농산물유통센터 업무는 친환경농업과에서 농업정책과로 각각 사무를 이관했다.

아울러 곤충 및 종자, 바이오산업 등 미래농업 분야 업무는 농식품유통과에서 농업정책과로, 도시농업 육성 추진 업무 역시 친환경농업과에서 농업정책과로 사무를 조정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