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쌍용차 이사회 의장 "해고자 복귀 주장은 인수계약 근간 흔드는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쌍용자동차 이사회 의장인 파완 고엔카 마힌드라&마힌드라 사장은 24일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신계륜 위원장 앞으로 보내는 서신을 통해 지난 20일 열린 청문회 결과에 대한 공식입장을 밝혔다.

고엔카 사장은 "쌍용차 인수 과정에서 절차에 따라 한국의 관련 법적 요구사항들을 모두 충족했고, 올초 서울 지방법원과 금융감독원은 외부 노조 단체들의 주장에 대해 근거가 없다고 명백히 밝혔다"며 "그럼에도 불구 2009년 8월 구조조정 자체가 불법이고 즉각 해고자 전원이 복귀해야한다는 주장은 본 인수계약의 근간을 흔들고 적법성 훼손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쌍용차 경영진과 협력해 회사의 흑자전환에 필요한 추가 투자를 하려한다"며 "회사가 건실한 위치에 오르기 위해서는 향후 3-4년 내 제품, 설비 및 마케팅 분야에 8000억 내지 1조원 투자해야한다"고 설명했다.

고엔카 사장은 "지난해 쌍용차는 1500여억원 적자를 기록했고 올해도 1300여억원의 적자가 전망되는 등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적자를 기록 중인 현 상황에서 무급휴직자 및 해고자 복직 요구는 회사 경영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며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고 어려움을 토로했다.

또한 "근로자 복직은 회사가 회사의 경영상황에 따라 감당할 여지가 있을 때 이뤄져야 한다"며 "2009년 체결한 노사 합의서에 대해 알고 있고 합의서를 존중해 따를 의지도 있다"고 설명했다.
고엔카 사장은 "현 청문회와 국정조사 가능성은 불확실성을 야기시키고 고위 경영진 노력을 분산시켜, 단기경영성과뿐 아니라 이미지와 신인도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고 우려한 후, "마힌드라&마힌드라와 쌍용차 경영진이 회사 정상화에 매진할 수 있도록 그러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