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더 가까워진 금천구-구로구 상생의 길을 모색하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3일 금천구청에서 구로·금천구 간부들이 참석한 합동간부회의 열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금천구(구청장 차성수)와 구로구(구청장 이성)이 손 잡고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지난 13일 차성수 금천구청장, 이성 구로구청장 등 두 자치구 간부 58명은 금천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을 살리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합동간부회의를 가졌다.
금천구는 구로구에서 1995년에 분구된 이래 처음으로 지난 3월 구로구청에서 두 자치구 간부들이 합동간부회의를 가진데 이어 이번 장소를 금천구청으로 바꿔 두 번째 합동간부회의가 열렸다.

토론시작에 앞서 이성 구로구청장은 “구로와 금천은 원래 하나였다"면서 "뿌리가 하나인 만큼 유대를 강화하고 두 구간 공동사업이 많아지길 기대한다”고 인사말을 했다.
차성수 금천구청장(왼쪽 두번째)과 이성 구로구청장(오른쪽 두번째)

차성수 금천구청장(왼쪽 두번째)과 이성 구로구청장(오른쪽 두번째)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에 차성수 금천구청장은 “개청 17년만에 공식적으로 하는 집들이에 와주셔서 고맙다"면서 "'우리는 친한 친구! 구민을 위해 힘모아 일하겠습니다'라는 말처럼 두 구가 힘을 모아 구민께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자”고 화답했다.

이 날 토론의제는 ▲엄마가 전통시장 등을 이용하게 할 수 있는 유인책 ▲전통시장과 대형마트 등이 서로 상생발전하며 지역경제를 활성화 방안 ▲전통시장·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공공의 선도적 역할 등이 논의됐다.
특히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한 방안으로 시장 내 카트 도입, 주차장 확충, 노인 일자리 사업과 연계한 배달서비스, 상인협동 조합을 통한 서비스 교육, 전통시장 상품권 발행, 두 지역 내 전통시장 통합포인트제도 실시 등 실천가능한 다양한 안이 제시됐다.

또 회의 말미에는 'G밸리(서울디지털산업단지) 벤처인 넥타이마라톤 대회' 공동개최계획을 함께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G밸리 벤처인 넥타이마라톤 대회은 매년 구로디지털단지 내에서 열리는 행사로서 지난 해까지 구로구에서 열렸지만 지난 3월 구로구청에서 열린 합동간부회의 때 행사지역을 가산디지털단지까지 확대하자는 의견에 따라 올해부터 공동개최하게 됐다.

오전 10시30분에 열린 이 날 회의는 예정된 1시간 30분 동안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다양한 의견들이 나와 지역경제에 공무원들의 고민의 깊이를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였다.
금천구와 구로구 간부들이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놓고 열띤 토론을 벌였다.

금천구와 구로구 간부들이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놓고 열띤 토론을 벌였다.

원본보기 아이콘

한편 지난 3월에 열린 합동간부회의에서는 구로구와 금천구는 '디지털단지 내 부족한 문화콘텐츠와 시설을 늘리기 위한 방안'과 '구로공단 역사기념사업'을 각각 의제로 제시한 바 있다.

차성수 금천구청장은 “형제구인 금천과 구로는 국철 지하화, 교육혁신 지구 등 공동현안이 많다"면서 " 두 구는 함께 가야 함께 살 수 있다. 서로의 협력과 배려와 도움을 당부드린다”며 마무리 인사말을 전했다.

이에 이성 구로구청장은 “차 구청장님 말씀처럼 모든 분야에서 가까워지는 관계로 발전하길 바란다”며 “구로와 금천은 한 식구라는 의식이 점점 도타워지길 바란다”며 인사말을 마무리했다.

금천구 기획홍보과(☎2627-1072)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