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랑장학기금 111 기부운동' 1주일만에 5000만원 모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중랑구(구청장 문병권)가 이달부터 학력 신장과 교육경쟁력 향상을 위해 '1가정이 1년에 1만원 이상'의 중랑장학기금 기부 동참을 의미하는 '중랑장학기금 111기부 운동'을 펼치고 있는데 일주일만에 4700여만원의 중랑장학금이 모금됐다.

문병권 중랑구청장

문병권 중랑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구는 지난 4일 상봉동 소재 옛골토성 대표 김두환 씨가 중랑구 교육 발전을 위해 써달라며 1000만을 쾌척한 것을 시작으로 7일 중랑구 전 공무원 1244명이 2500여만원을, 중랑구시설관리공단 직원 185명이 200여만원, 그밖에 주민 기업체 직능단체 등에서 10일 현재 1500여명이 참여했다.
중랑장학기금은 우수한 인재를 발굴·육성하고 경제적 이유로 교육받기 곤란한 청소년들을 지원, 교육의 기회균등과 학력 신장을 도모하기 위해 사용되고 있다.

기부운동에 참여한 면목동의 이미경씨는 "기부라고 하면 왠지 큰돈을 내야하는 부담스러운 일이라고 생각했는데 1년에 1만원이라는 적은 금액도 모으면 장학 사업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해 선뜻 참여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중랑구는 2008년 구 출연금 30억원과 민간기부금등을 합쳐 총 40억 여원을 조성해 우수학생을 비롯한 저소득 자녀들에게 2010년 284명, 2011년 324명, 2012년 278명 총886명에게 총 11억여 원 장학금을 지급했다.
장학생 선발은 학교장과 주민자치위원회의 추천을 거치도록 하는 등 공정성을 유지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구민 누구나 '중랑장학기금 111 기부운동'에 쉽고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중랑교육포털 JUMP(http://jump.jungnang.seoul.kr)에 기부방법 등을 게재하고, 각동 주민센터에 접수창구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또 기부자들의 자긍심을 높여 주기 위해 '명예의 전당'에 기부자 명단과 함께 장학기금 적립내역, 지급 현황 등을 상세히 게재해 장학기금 운영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였다.

중랑구 교육지원과 (☎2094-1893)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