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초등학교 운동장 조회대 벽면 벽화로 변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성북구 어린이 마을아카데미에 참가한 초등학생들의 작품 담겨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동신초등학교(성북구 보문사길 50) 내 100여m에 이르는 운동장 조회대 좌우 벽면이 최근 어린이들이 그린 재미있는 미술작품으로 활기차게 변모했다.

벽화에는 성북지킴이 캐릭터와 마을지도가 담겨있는데 성북구 어린이 마을아카데미에 참여했던 이 학교 학생들의 작품을 전문작가가 그대로 옮겨 놓은 것이다.
또 어린이 마을아카데미 활동 모습을 담은 타일도 벽면에 부착돼 있다.

앞서 성북구(구청장 김영배)는 마을공동체의 소중함을 어린이들이 체험하고 배울 수 있도록 올 4∼8월 동신초등학교 4~6학년 학생 25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마을아카데미를 운영했다.
김영배 성북구청장(오른쪽)이지난 5일 오후 동신초등학교를 찾아 한 어린이로부터 성북지킴이 캐릭터에 관한 설명을 듣고 있다.

김영배 성북구청장(오른쪽)이지난 5일 오후 동신초등학교를 찾아 한 어린이로부터 성북지킴이 캐릭터에 관한 설명을 듣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주5일제 수업 전면시행에 따른 ‘토요휴업일’ 대안 프로그램이기도 했던 성북구 어린이 마을아카데미는, 지역 문화와 역사 자원을 알리고, 어린이가 자신의 시각을 통해 대상을 바라보고 표현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진행됐다.

세부 과정은 ▲마을 답사 ▲마을지도 제작 ▲자신이 살고 싶은 미래마을 만들기 ▲어린이 경제교실 ▲마을신문 제작 ▲마을지키기 캠페인 등으로 꾸며졌다.
김영배 성북구청장은 이달 5일 동신초등학교에서 열린 어린이 마을아카데미 평가보고회에 참석해 작품을 그린 학생들과 함께 벽화를 둘러봤다.

성북구는 올해 어린이 마을아카데미 시범사업 결과를 토대로 2013년도에는 이 프로그램을 3개 초등학교로 확대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성북구 도시디자인과(☎920-4370)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