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송파구, 볼라벤 낙과인 장수군 사과 500상자 팔아주기 운동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1일 오전 9시 구청광장에서 15kg 1박스 당 3만원의 가격으로 판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15호 태풍 ‘볼라벤’으로 인해 농작물 피해가 컸다.농림수산식품부에 따르면 28일 오후 2시 현재 과수 9424㏊(배 5838㏊, 사과2487㏊, 복숭아 206㏊ 등) 낙과 피해를 입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낙과로 인한 출하량 감소로 추석물가에는 빨간불이 켜졌다.

박춘희 송파구청장

박춘희 송파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낙과 피해로 시름에 빠진 농민을 위로하고 추석물가 걱정에 빠진 구민들을 위한 방안을 마련했다.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낙과 팔아주기 운동’을 준비하고 있다.
송파구는 550농가, 760㏊의 낙과 피해를 입은 전북 장수군의 사과(홍로)를 팔아주기로 했다.

선별한 낙과 500상자를 확보, 구청 직원들, 직능단체 회원, 일반주민들을 대상으로 판매를 계획하고 있다.

가격은 15kg 1박스 당 3만원으로 책정했다. 현재 10만원을 호가하는 공판장 시세의 3분의 1 가격 수준이다.
준고랭지 사질양토에서 재배된 ‘장수 사과’는 다른 지역 사과에 비해 당도가 높고 육질이 단단하며 착색이 뛰어나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대표 사과로 정평이 나 있다.

특히 이번에 피해를 입은 ‘홍로’는 추석기 출하용으로, 장수사과를 대표하는 품종이다.

착한 가격으로 착한 고객을 만날 장수군 희망사과는 31일 오전 9시부터 구청광장에서 만날 수 있다. 판매는 경제진흥과(☎2147-2500)를 통한 사전 예약과 현장 판매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낙과 판매를 위해 구에서는 피해 지역의 지자체에 연락을 취해 어려움을 절감하고 물량을 확보했다.

박춘희 송파구청장은 “피해농가의 어려움을 덜고 응원의 마음을 담은 착한사과”라며 “이번 낙과판매를 통해 대규모 태풍피해로 시름에 처한 과수농가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구는 지난 2010년 한성백제문화제 기간에도 태풍 곤파스로 피해를 입은 자매도시의 낙과 팔아주기 코너를 운영한 바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