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100억원으로 기존 매장 대비 30% 증가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창고형 할인점 '빅마켓'이 오픈 한달 만에 회원수가 8만5000명을 돌파했다. 한달간 매출은 100억원을 넘어섰다.
롯데마트는 오픈 후 1년안에 회원 10만명 확보라는 목표를 4개월만에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오픈 한달간 매출도 100억원을 뛰어넘어 기존 형태로 대형마트를 운영하던 것에 비해 30% 가량 증가했다. 한달간 누적 방문고객은 약 20만명이고, 고객 1인당 구매단가는 8~9만원으로 일반 롯데마트 매장에서 비해 2배 수준이었다.
이 같은 선전의 비결은 가격경쟁력고 편의시설에 있다고 롯데마트는 자평했다. 빅마켓은 오픈 후부터 코스트코 양평점과 치열하게 10원 가격 싸움을 진행했다. 신라면(30입·박스)는 현재 판매가격이 1만390원으로 최초 판매가 1만5690원에 비해 33% 이상 떨어졌다. 또 섬유유연제 '다우닝' 또한 판매가격이 1만3800원에 1만590원으로 23% 내렸다.
상품중에서는 국내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춘 조리식품이 인기를 모았다. 국내 소비자 입맛에 맞도록 덜 짜게 레시피를 적용한 베이크, 피자, 핫도그 등이 빅마켓 전체 상품군의 7%를 차지했는데, 이 같은 규모는 롯데마트 일반 매장보다 두 배 가량 높은 수준이다.
최춘석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빅마켓 오픈으로 회원제 할인점 시장도 경쟁이 치열하게 진행될 것"이라며 "토종 회원제 할인점답게 국내 소비자들의 수요에 맞춘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여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윤재 기자 gal-r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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