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폭스바겐코리아, 5월 1467대 판매… 月 사상최대 실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폭스바겐코리아(사장 박동훈)가 지난 5월 총 1467대(KAIDA 기준)를 판매해 2005년 1월 국내 법인 공식 출범 이후 사상 최대의 월간 판매실적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티구안 2.0 TDI 블루모션(295대) 및 소형 수입차 시장의 최강자이자 해치백의 표준인 골프 2.0 TDI (286대)가 견인했다. 두 모델은 각각 KADIA 월간 베스트셀링카 6위 및 7위를 기록하면서 스테디셀러로서 탄탄한 입지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골프 카브리올레 출시로 총 6개 라인업(골프 1.6 TDI 블루모션, 골프 1.4 TSI, 골프 2.0 TDI, 골프 GTD, 골프 GTI, 골프 카브리올레)으로 늘어난 골프는 총 567대가 판매됐다.

5월 판매의 특징은 전 라인업에 걸쳐 고른 판매를 보이면서 월간 최대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는 점이다. 5월부터 본격적인 판매가 개시된 4도어 쿠페 모델인 CC는 총 329대(CC 2.0 TDI 블루모션 200대, CC 2.0 TDI 4MOTION 129대)를 판매해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했으며, 지난해부터 폭스바겐의 새로운 볼륨모델로 떠오른 제타 역시 총 163대 (제타 2.0 TDI 105대, 제타 1.6 TDI 블루모션 58대)가 판매되면서 호조를 이어나갔다.

폭스바겐코리아 박동훈 사장은 “모든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폭스바겐의 다양한 모델 라인업의 경쟁력이 수입차 저변이 확대될수록 빛을 발하고 있다. 향후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서비스 네트워크 확대 및 서비스 품질 향상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며 “하반기에는 중형 패밀리 세단 시장을 재편할 신형 파사트를 투입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해 폭스바겐의 전성시대를 열어나갈 것“이라고 자신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달 부산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이면서 큰 화제를 일으켰던 신형 파사트를 비롯해신차를 추가적으로 투입하고, 하반기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임철영 기자 cyli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