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친박 지도부'의 유일한 비박..심재철 "쏠림은 안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근혜로의 지나친 쏠림, 대선 승리에 도움 안될것"

'친박 지도부'의 유일한 비박..심재철 "쏠림은 안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 "새누리당의 가장 큰 적은 야권이 아닌 새누리당 자신이다. 새누리당이 한 쪽으로만 쏠려서는 안 된다. 이는 대선 승리에 전혀 도움이 안 될 것이다."
지난 15일 전당대회에서 지도부에 입성한 심재철 새누리당 최고위원은 18일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이렇게 밝혔다.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으로의 지나친 쏠림을 우려한 것이다. 심 최고위원은 이번에 구성된 지도부의 유일한 비박(비박근혜) 인사다.

그는 "일부 언론에서는 새누리당의 지도부를 '6(친박)대 1(비박)' 구도로 보기도 한다"면서 이렇게 말하고 "그래서 저의 역할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심 최고위원이 생각하는 자신의 역할은 '합리적인 균형추'다.
심 최고위원은 "때이른 '박근혜 사당화'는 결국 박 전 위원장에게도 도움이 안 된다. 유력 대선주자일수록 자만에 일찍 취하는 것을 경계해야 한다"면서 "이런 때일수록 친박 성향 의원들의 절제가 요구된다"고 지적했다.

심 최고위원은 지난 전대에서 3위로 지도부에 들어갔다. '당심'을 알 수 있는 선거인단 투표에서는 6위를, '민심'이 반영되는 국민 여론조사에서는 2위를 차지했다.

심 최고위원은 이를 "당의 화합과 발전을 걱정하는 당원들과 국민들이 절묘한 균형의 묘를 살려주신 것"으로 평가했다.

그는 전대 직후 첫 번째 최고위원 회의에서 박 전 위원장과 상당수 친박 인사들이 반대하는 완전국민경선(오픈프라이머리) 도입 검토를 주장했다.

경선룰을 둘러싸고 '박(박근혜)대 비박(비박근혜)'의 대립이 시작됐다는 분석이 그래서 나왔다.

심 최고위원은 "저의 주장을 지도부 내 계파 갈등으로 해석하는 건 지나친 확대"라면서 "어떤 방식이 국민적 관심을 높일 수 있고 경선 흥행에 효율적이며 대선 승리로까지 연결될 수 있는지를 검토하자는 취지였다"고 말했다.

심 최고위원은 또 "현재로서는 박 전 위원장이 가장 강력한 대선후보임이 틀리지 않지만 본선까지는 아직 7개월 가량 남았다. 짧지 않은 기간"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그러면서 "박 전 위원장을 비롯한 당내 후보들이 더욱 더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정밀한 검토와 공정한 경선으로 국민의 호응을 얻어야만 한다"고 조언했다.

심 최고위원은 이어 "상대 대선 출마자가 누구인지보다 우리가 20~40대 유권자들과 중도층의 마음을 얻어낼 수 있느냐가 더 큰 관건"이라면서 "우리만 잘 하면 어떤 상대가 나와도 이길 수 있다"고 자신했다.



김효진 기자 hjn2529@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