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통기타 등 재능기부 나선 동아리 늘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성동구 자치회관 동아리회원들 지역 주민 위해 봉사활동 펼쳐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성동구(구청장 고재득) 금호2·3가동 통기타 동아리 ‘한아름회’회원들은 각종 봉사활동 참여 열기로 뜨겁다.

금호산 벚꽃축제 축하공연과 성동구 한마음 호프데이 축하공연, 2012 따뜻한 겨울보내기 사랑나눔 바자회 행사 축하공연 등 동아리 활동을 통해 키워온 역량을 각종 구·동 행사와 자원봉사에 공유하고 있는 것이다.
총 20명 회원이 다양한 행사에서 통기타 공연으로 주민화합의 장을 만들어 가고 있다.

왕십리도선동 자치회관 다목적실은 매주 월요일마다 미용실로 변신한다. 오랜만에 머리를 깔끔하게 정리하신 할아버지, 할머니들의 얼굴에는 웃음꽃이 핀다.

현재 성동구 지역내 자치회관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통기타 동아리 회원들의 공연

통기타 동아리 회원들의 공연

AD
원본보기 아이콘

하지만 자치회관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그곳에서 배우는 것에서만 끝나지 않는다. 자치회관 에서 오랫동안 실력을 갈고 닦은 회원들이 지속적으로 소모임으로 활동하고 그러한 소모임을 통해 자신이 배운 것을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는 재능기부로 발전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왕십리도선동 이·미용 동아리는 2001년부터 이·미용 프로그램이 개설돼 운영되다가 마음이 맞는 회원들끼리 뭉쳐 지난해부터 봉사 동아리로 운영중이다.

현재 11명 회원들이 활발히 활동하며 눈이오나 비가 오나 매주 월요일이면 어김 없이 동 자치회관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 미용봉사를 하고 있다. 매월 마지막 주에는 가까운 경로당을 직접 방문하기도 한다.

동아리 회원들 모두 이·미용 업체 종사자가 아닌 개인 사업체를 운영하거나 다른 직장을 가지고 있지만 자신들이 배우고 익힌 것을 이웃과 나누기 위해 소중한 시간을 할애, 봉사활동에 동참하고 있는 것이다.

성동구에는 이 외에도 한달에 1~2회씩 보건소를 찾아 주민건강모니터링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금호1가동 ‘금호 화가회’, 성수2가제1동 경기민요 동아리 등 소규모 동아리가 각종 행사에서 성동구 대표로 봉사에 참여하고 있다.

작은 재능 하나하나가 어려운 이웃에게는 큰 힘이 된다. 생활 속에서 나눔을 실천하는 의지와 봉사정신만 있다면 재능 기부는 누구라도 가능한 뜻 깊은 일일 것이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