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네 공원 주민들이 관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동대문구, 35개 어린이공원 마을마당 주민이 직접 관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동네 어르신들에게 소일거리를 제공하고 지역주민들의 지역사회 참여 유도를 위해 '어린이공원과 마을마당 위탁 사업'을 펼치기로 했다.

구는 이를 위해 11일 구청 5층 기획상황실에서 관리위탁증서 수여식을 갖는다.
이번 위탁관리 대상 공원은 지역내 어린이공원 25개 소, 마을마당 10개 소 등 총 35개 소로 위탁기간은 1년.

위탁 단체는 공원 인근에 위치한 경로당과 평소 공원에 대해 지대한 관심과 열의를 가지고 있는 직능단체로 선정했다.

위탁받은 경로당과 직능단체는 공원 청소와 각종 시설물을 유지 관리하며 공공이용물의 불편사항이 발생하면 즉시 구청에 통보해 조치토록 한다.
어린이공원 관리위탁증서 수여식

어린이공원 관리위탁증서 수여식

AD
원본보기 아이콘

또 공원내 청소년 불량행위와 노숙자를 단속해 공원이용객의 불편사항을 줄이고 금연공원으로 선정된 곳에는 흡연자에 대한 계도에 나선다.
관리위탁비는 500㎡이하부터 3000㎡이상까지 면적에 따라 20만원부터 50만원까지 차등 지급한다.

구는 분기별 1회씩 공원관리에 대한 현장점검을 해 배점기준표에 의거 2회이상 70점 이하이거나 공원 청소와 시설물 관리 태만으로 인해 주민들로부터 월 3회이상 민원이 야기될 경우 관리위탁을 중도 해지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공원과 마을마당 위탁사업은 주민들이 직접 관리함으로써 공용시설물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공원 이용객의 불편사항을 해소하는데 용이해져 지역환경 개선과 함께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